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교육부 정식 인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라며, 사회복지사2급 과정을 3월 2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일정 조건의 학점을 이수하면 일반 대학교와 동등하게 인정되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올해 사회복지사2급 전과목을 평가 인정받아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전공 필수 9과목과 선택 7과목까지 총 16과목을 수강하고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사회복지사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모든 이론 수업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돼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다. 실습은 전문 교수진의 지도 아래 사회복지현장에서 실제로 필요한 교육들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가 직접 관리하는 무상담 패키지 ‘픽스딜’을 통해 수강료를 대폭 할인한다. 픽스딜은 최종 학력에 따라 학습설계를 제공해 플래너의 관리 없이 수업부터 학점 신청까지 전 과정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패키지다. 필요한 과목만 골라 듣는 ‘프리딜’도 있다."라며 "또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23년 교육부가 고시한 학점은행제 학습자 학자금대출 지원 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5년의 약속’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무할인 수강료 납부 시 교육원은 납부된 수강료로 운영비를 사용한 후 학습자에게는 5년 뒤 학자금을 모두 환급하는 제도다. 올해 첫 시행하는 제도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과정은 3월 2일 개강하며, 수강 신청 마감일은 1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