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이재명,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및 성남FC 후원금 의혹 관련 기자간담회 개최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3일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및 성남FC 후원금 의혹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과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연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기자간담회를 통해 구속영장의 부당성을 설명할 예정이다. 기자간담회 개최는 이 대표가 오는 27일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의 본회의 표결을 앞두고 부결을 위한 여론전을 강화하는 차원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지난 21일 비공개 의원총회에서도 의원들에게 구속영장 내용을 일일이 설명하며 검찰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한 바 있다.

청소년 절반 현금 소지하지 않고 실물카드 사용

청소년 10명 중 5명은 현금을 소지하지 않고 실물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은 지난달 25일∼이달 5일 초·중·고등학생 263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응답자의 51%는 ‘평소에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다’고 답했다. 용돈에 관한 설문에서는 응답자의 92%가 용돈을 받아 생활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용돈 사용처는 식비(46%) 비중이 가장 컸고, 문화·여가비(16%), 쇼핑(11%), 저축(10%), 팬덤 활동(8%)이 뒤를 이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이탈리아에 1-2 패배... 3전 전패로 대회 마쳐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로이터=연합뉴스 제공]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이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에 대비해 나선 아널드 클라크컵에서 이탈리아에 패했다. 결국 한국 대표팀은 3전 전패로 대회를 마쳤다. 콜린 벨(잉글랜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FIFA 랭킹 15위)은 한국시간으로 23일 영국 브리스틀의 애슈턴 게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널드 클라크컵 마지막 3차전에서 이탈리아(17위)에 후반 추가시간 오프사이드가 의심되는 석연치 않은 결승골을 내주고 1-2로 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