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법원, 동성 커플 건강보험 자격 인정... “사실혼과 본질적 동일 집단”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동성 커플이 배우자의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을 인정해달라며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을 상대로 행정소송을 내 2심에서 승리했다. 서울고법 행정1-3부(이승한 심준보 김종호 부장판사)는 21일 소성욱 씨가 건보공단을 상대로 제기한 보험료 부과처분 취소 소송에서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혼인은 남녀 간의 결합’이라며 원고 패소로 판결한 1심 판단을 뒤집은 것이다.

동급생 옷 벗기고 폭행 장면 SNS 생중계 혐의 10대 구속

대구 동부경찰서는 모텔에서 중학교 3학년인 동급생 옷을 벗기고 폭행하는 장면을 SNS로 생중계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A 군을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A 군은 지난 1월 9일 오후 11시 10분쯤 대구 동구 한 모텔에서 B 군 옷을 강제로 벗기거나 폭행하면서 SNS로 생중계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B군이 PC방에서 상의를 벗고 동급생들에게 둘러싸여 춤을 추는 모습이 담긴 영상에 대해서는 “B군이 일관되게 강압은 없었다고 진술해 혐의 내용에 포함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블랙핑크 지수, 솔로 데뷔 뮤비 전체 분량 국외서 촬영 중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의 솔로 데뷔 뮤직비디오 전체 분량을 국외에서 촬영 중이라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1일 밝혔다. 소속사는 “지수의 솔로곡 뮤직비디오를 극비리에 해외 올로케이션으로 촬영 중”이라며 “블랙핑크 영상들 가운데 역대 최대 제작비를 투입했다”고 밝혔다. 블랙핑크는 4월에는 북미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자)로 무대에 오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