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기자 l 앤트맨 패밀리가 모두 양자 영역에 빠져들면서 벌어지는 모험을 담은 영화 <앤트맨3>. 마블은 그동안 꾸준히 양자 영역에 대해 보여줬고 그것을 알리기 위해 많은 시도했다. 그리고 이번 영화를 통해 마블이 상상한 양자 영역을 거침없이 보여줬다. 새로운 빌런과의 만남과 다양한 영상미를 기대해 봐도 좋을 영화. 지난 2월 14일 용산CGV에서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대해 살펴보자. 

■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Ant-Man and the Wasp: Quantumania, 2023)
개봉: 2023.02.15 
장르: 액션
줄거리: 슈퍼히어로 파트너인 '스캇 랭'(폴 러드)과 '호프 반 다인'(에반젤린 릴리), 호프의 부모 '재닛 반 다인'(미셸 파이퍼)과 '행크 핌'(마이클 더글라스)  그리고 스캇의 딸 '캐시 랭'(캐서린 뉴튼)까지 미지의 ‘양자 영역’ 세계 속에 빠져버린 ‘앤트맨 패밀리’. 그 곳에서 새로운 존재들과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캉'을 만나며, 그 누구도 예상 못 한 모든 것의 한계를 뛰어넘는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위기에 위기를 맞이하는 앤트맨과 와스프. 그들은 과연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로부터 헤쳐나올 수 있을까. 

<이 영화의 좋은 점 : 알고가면 좋은 점>  
1. 타노스보다 더 강력한 빌런 등장 

새로운 어벤져스의 가장 강력한 적으로 자리할 정복자 ‘캉’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이 뜨겁다. “내가 얼마나 많은 어벤져스를 죽였는지 알고 있나?”란 단 한마디로 모두를 압도한 정복자 ‘캉’은 ‘어벤져스’의 숙적이자, ‘타노스’보다 강력한 MCU 최강 빌런이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로키]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그가, 이번 영화에서 제대로 된 존재감을 보여준다. 그리고 셀 수 없이 수많은 변종 중 가장 강력한 빌런의 모습으로 관객들과 만남을 예고한다. 캉의 등장, 그것은 마블 페이즈5 시작과 등장, 그 이상의 의미를 보여준다. 

2. 눈으로 보는 재미 ‘양자 영역’ 
2015년 <앤트맨>을 통해 마블의 새로운 세계관인 ‘양자 영역’을 소개한 페이튼 리드 감독이 2023년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를 통해 한 차원 더 깊이 있는 세계로 소개했다. 그동안 양자 영역에 대해서 이론적인 등에 대한 내용 정도로 알려졌다면 이번 편에서는 양자 영역의 실제 모습을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다. 관객들이 온전히 작품 속 세계에 몰입할 수 있게끔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으며 단 한 번도 마주한 적 없는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페이튼 리드 감독은 수많은 자료 조사에 돌입했다고 한다. 새로운 세계의 양자 영역, 기대해 봐도 좋다. 

 

<결론>    
별점    
-스토리 완성도   
★★★★★★★★☆☆  
(오랜시간 기다려온 이야기들)

-캐릭터 매력도  
★★★★★★★★☆☆ 
(애트맨 가족들 총 집합)

-몰입도    
★★★★★★★★★☆    

-혼자 OR 연인 OR 친구 OR 가족
혼자 OR 친구

-총평   
★★★★★★★★☆☆  
(마블 페이즈5 시작, 돌고 돌아 멀티버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