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 전문 기관 ‘자주스쿨’이 2023년 성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자주스쿨은 유아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별 성교육과 성 상담을 하는 기관으로, 사회의 밝고 안전한 성문화를 위해 활동한다. 그동안 12,000회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5권의 베스트셀러 성교육 책을 출간했다. 또한 성교육뿐만 아니라 성상담, 뮤지컬, 책 출간, 북 콘서트, 콘텐츠와 보드게임 개발 등 성교육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자주스쿨은 대한민국의 바른 성 지식 습득과 제고를 돕기 위해 자주스쿨 성교육 전문 강사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본 과정은 온라인 기초 교육 과정을 제공하며, 각 분야 전문가의 다양하고 깊이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조건 충족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추후 심화 과정을 들을 수 있는 참여 자격을 부여한다."라며 "2023 제5기 자주스쿨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은 4월 1일~5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총 8주 차로 구성되었으며, 1, 8주 차는 대면, 2~7주 차는 비대면 줌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수강생들은 다양하고 깊이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조건 충족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추후 심화 과정을 들을 수 있는 참여 자격을 부여한다. 이뿐만 아니라 온라인 기초 교육 과정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특별 커리큘럼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사회의 자유롭고 주체적인 섹슈얼리티와 성문화를 위해 전문적인 훈련과정을 거친 강사가 성교육을 진행하는 것의 중요함을 느끼고 5년 연속 성교육 전문 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적인 성교육 강사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라며 "성교육은 모든 사람의 성 인권을 평등하게 바라보고 존중하기 위한 필수 교육이다. 성을 주제로 깊이 공부하고 싶거나 성교육 강사의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함께하길 바란다. 현재 2023 자주스쿨 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신청은 자주스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