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청년취업이 어느때보다 힘들어진 요즘의 취업준비생들은 과거 취업준비생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예전에는 학벌이나 자격증 등으로 그간의 성취도를 증명하면 그만이었지만, 최근들어 기업들이 요구하는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자소서는 물론 면접, 인성관리까지 준비해야 하는 것. 이에 아무런 취업정보나 팁 없이 혼자서 취업대란에 뛰어들기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상황이 이렇자 취업준비생들은 여러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교육 강좌를 찾아 도움을 구하곤 한다. 그러나 이마저도 대부분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어, 지방 취준생들의 접근 기회는 아주 낮다고 할 수 있다. 또 어렵게 들을만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찾았다고 해도 참가 비용이 부담스럽다.

교육서비스 업체 취업비상구는 이런 지방 취준생들을 돕고 응원하고자 오는 3월 30일(월)부터 4월 3일(금)까지 충주의 서울보증보험 인재개발원에서 무료 취업 컨설팅 캠프 ‘40시간의 기적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40시간의 기적 프로젝트’는 왜 취업을 해야 하는지 이유를 명확히 알게 하고, 개인에 특화된 맞춤 취업전략을 제공,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취준생들의 성공경험에 맞추어 취업으로 연결 시켜주는 ‘EXIT Logic Tool’을 통해 행동변화를 이끌고 준비된 인재로 양성한다. EXIT Logic Tool은 취업비상구가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Explore the objective(목표를 탐험하라) △Analyze the eXperience(경험을 분석하라) △Interest the cause(원인에 관심을 가져라) △Target the solution(대상에 맞는 해결안을 제공하라)를 골자로 하고 있다.

특히 각계각층의 다양한 이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를 하는 형식으로, 수 백만원짜리 유료 컨설팅 안 부러운 퀄리티를 약속하는 점이 눈에 띈다. 손기동 수석 컨설턴트, 윤동현 책임 컨설턴트, 김성우 자문위원, 연정흠 이츠컨설팅 대표, 양석용 변호사, 정경태 회계사, 김경훈 ㈜티지오 이사, 조명환 ㈜투비소프트 수석매니저, 신동석 1% 스피치에듀케이션 원장, 김소용 실장, 김정권 영화감독, 빈현우 펀리더십 코칭아카데미 원장이 이번 취업컨설팅에 참여, 취준생들의 멘토 역할을 한다.

구체 스케줄은 1일차 마인드 전환교육, 2일차 나를 찾아서, 3~4일차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나를 만들기 #1~2, 5일차 꿀팁 강의로 마련됐다.

현재 취업비상구 홈페이지(www.bisangexit.co.kr)에서 ‘40시간의 기적 프로젝트’에 참여할 EXIT프로젝트 1기생 20명을 모집 중이다. 더 자세한 안내는 전화로 받을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