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전문 기업 펀이스포츠(대표 김건우)가 전라남도 여수와 순천, 광양 지역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3 제1회 펀이스포츠배 여순광(여수,순천,광양) 롤(리그오브레전드)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e-스포츠를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된 이번 대회는 여수와 순천, 광양 지역에 거주중인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오는 15일 조 추첨을 시작으로 17일부터 19일까지 대전이 진행된다. 17일 오후 6시 조별리그를 거쳐 18일 오전 11시 8강전, 19일 오전 11시 4강전 및 결승전이 각각 펼펴지며 모든 경기는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팀 당 5명을 기준으로 다이아 이상 티어는 1명까지만 허용되며, 1위를 차지한 팀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어 2위와 3위를 차지한 팀은 각각 30만원과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기타 이벤트성 시상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 및 치킨 기프트콘, 롤 1350rp 스킨(선착순 5명)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펀이스포츠 김건우 대표는 “즐겁게 e스포츠를 즐기자는 펀이스포츠의 취지 아래, 참가자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대회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2월 2일부터 13일까지 참가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14일까지로 연장 접수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펀이스포츠는 대회 접수부터 진행까지 대회 운영이 전반적인 부분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여러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분이 학생들이 좋아하는 e-스포츠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실 수 있도록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펀이스포츠는 전 배틀그라운드 PKL팀 연습생 출신으로, 배틀그라운드 PKC 감독 및 코치, 이에스씨 대표 등을 역임한 김건우 대표가 설립한 e-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전남 체육회장배 e-스포츠대회, 순천 청소년 e-스포츠 대회, 전남 누구나 배그대회, 전남 여수 롤 학교대항전, 전북 e-스포츠 대회, 전북대 사이언스 한마당 등 다양한 e-스포츠 대회 운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