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학교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혁신공유대학 참여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대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제페토 플랫폼에 ‘홍익대학교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메타버스 캠퍼스’를 2월 10일 오픈하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제페토에서 '홍익대학교’ 또는 ‘HONGDAE’를 검색하면 해당 맵에 입장할 수 있다."라며 "홍익대학교 아트텍 캠퍼스타운 소속 (주)코롯의 바우모스팀에 제작 의뢰하여 구현한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메타버스 캠퍼스’는 홍익대만의 특유한 감성을 반영하기 위하여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다양한 상호 활동이 가능한 홍대 거리를 지나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공간에 입장하는 시나리오 기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홍대 거리는 버스킹 존, 네컷사진관 등의 활동 공간으로 구성하였고, 지하철 입구 쪽의 벽면에는 그래피티 작업을 표현해 예술적 자유로움을 나타냈다.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캠퍼스는 홍익대의 상징인 대나무숲을 모티브로 하여 도서관, 상담 센터, 홍보관 등의 교류를 위한 공간과 바이오헬스 관련 공간인 미래형 진료 및 치료실이 구현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홍익대학교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사업단 하정훈 단장은 “이번에 신규 구축한 메타버스를 통해 국적, 성별, 나이를 불문하고 교육과 문화를 융합할 수 있는 홍익대학교 만의 새로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은 참여대학 학생들과 글로벌 제페토 유저들에게 홍익대학교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오픈 직후부터 약 1,000명의 유저가 몰릴 정도로 메타버스 맵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다. 홍익대학교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은 더 많은 사람들이 혁신공유대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홍익대만의 특유한 문화가 접목된 다양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주기적 업데이트를 통해 고도화 시킬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