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고유헤어 유승엽 대표, "심각한 손상모에도 생기를 불어넣는 남다른 기술력과 친절함"
[JOB인터뷰] 고유헤어 유승엽 대표, "심각한 손상모에도 생기를 불어넣는 남다른 기술력과 친절함"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3.02.0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은 높아진 생활 수준만큼 헤어샵도 빠르게 늘어나면서 극심한 경쟁 체계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각종 헤어샵의 후기를 비교해 보여주는 앱까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은 조금만 불만족스러워도 금세 다른 헤어샵을 찾아 나서기 한층 쉬워졌다. 그만큼 기술력이나 제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치가 높아진 셈이다.

이처럼 치열한 헤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빠르게 변하는 헤어 트렌드를 파악하는 감각과 다른 헤어샵과 차별화될 수 있는 남다른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잦은 염색이나 펌 탓에 모발 손상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진 만큼 이에 맞는 맞춤형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초구에서 고유헤어를 운영하는 유승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유승엽원장과 디자이너들

Q. 고유헤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유헤어의 대표인 유승엽 원장만의 특화된 커트 교육을 통해 기본부터 탄탄한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다. 커트는 모든 미용 기술의 기본이다. 펌을 하러 오시거나 염색만 하더라도 커트는 기본적으로 들어간다. 모든 고객에게 가장 우선시 되는 커트에서 만족감을 드리고, 품질 좋은 약재와 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만족감을 드리고자 한다.

특히 요즘은 SNS, 인터넷, 방송 매체를 통한 마케팅 전략만으로 고객을 유치하려는 업체들이 많다. 이러한 시장 속에서도 미용이 가진 본질을 잃지 않고 이를 가장 우선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고유헤어를 오픈하게 되었다. 

Q. 고유헤어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아래와 같이 소개해 주십시오.
A. 고유헤어는 잦은 염색으로 손상이 심한 고객님의 모발을 윤기 있게 디자인해 드리고, 노화로 가늘어진 모발에는 탄력있는 뿌리 볼륨과 컬을 통해 생기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드리는 것에 집중한다. 특히 최근 홈케어가 활발해지면서 집에서 스타일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자칫하면 모발의 손상을 야기한다. 또한, 개개인마다 두피의 상태와 컨디션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약재만을 사용하거나, 상담이나 조율 없이 진행되는 잦은 펌과 염색은 두피에 악영향을 주게 된다. 

많은 고객들이 이를 극복하기 위해 클리닉을 하시곤 하는데, 일정 손상도가 넘어가면 클리닉을 하더라도 그 효과가 단기적이며, 이내 원상태로 돌아오게 된다. 이 때 고유헤어는 모발 상태에 맞는 결개선 펌을 진행하며, 클리닉만으로 할 수 없는 다양한 손상 복구를 가능케 한다. 이를 통해 고객님들의 모발을 더 생기 있게 만들어 드리고 있으며, 이는 고유헤어만의 큰 강점이라 하 수 있다. 

Q. 고유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서도 이야기했지만, 고유헤어는 결코 미용의 기본인 '커트'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 고유헤어만의 기술력과 교육을 통한 독보적인 커트 기술을 통해 디자인의 초석을 탄탄히 다지고 있다. 관리의 기본이 되는 두피, 헤어 스타일링 상태가 좋지 않다면 원하는 결과물을 도출하기 어렵다. 개개인의 두상과 모질, 두피 상태, 성향까지 체크하여 맞춤 커트를 진행하는 것이 고유헤어만의 강점이다. 또한 머릿결을 해치지 않는 안정적인 결개선펌을 통해 손상없는 스타일링을 만들어드리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당연히 고객 감동이다. 정확한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빠르게 파악하여 소재에 맞춰 디자인을 제안한다. 이런 부분이 흔들림 없이 진행되려면 직원들이 많이 배우고 알아야 한다. 그래서 유승엽 원장이 직접 전 직원들의 기술 및 서비스, 상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유헤어의 어떤 디자이너에게서 서비스를 받아도 친절하게 고객의 소재에 맞는 디자인 제안을 받고 손상 없이 손질 편한 헤어 스타일을 만드실 수 있다고 자부한다.

▲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픈전 9개월간의 공백기가 있었음에도 끝까지 기다려준 고유헤어의 직원들과 잊지 않고 나를 찾아주시는 수많은 고객님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이 곳을 운영하기에 앞서 ID헤어에서 10여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다. 물론 세부적인 커리큘럼은 다르지만, 오랜 경험을 통해 미용 서비스의 기본과 CS, 운영 노하우까지 깨우칠 수 있었다. 특히 ID헤어는 직원교육에 대해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곤 했다. 그러한 마인드는 내게 많은 도움을 주었고,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은 부각하여 지금의 고유헤어를 만들게 되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 5년 안에 강남에 3개 매장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호점 오픈과 동시에 아카데미를 열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헤어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할 계획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이글을 보시는 미용사분들께는 고유헤어만의 디자인에 특화된 교육과 브랜드 성장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객님들께는 컷트만 받고 가셔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로 감동을 약속드리며 꼭 한번 방문하셔서 직접 느껴보시길 권하고 싶다.

오늘의 지식콘텐츠
시선뉴스 컬처·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