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청화요업

전시 전문기업 (주)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3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2023년 2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주)청화요업’은 브릭코라는 브랜드를 통해 디자인 벽돌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늘려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청화요업은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품질 보증을 위해 국내에서는 드물게 자체 기술 연구소를 설립하여 매년 3건 이상의 기술특허를 내고 있고 유럽 및 미국 선진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기술 제휴를 통한 품질 향상 및 디자인 강화에 힘쓰는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시회 참여를 통해 신제품을 선보이며 트렌드에 발맞추어 새로운 벽돌의 패러다임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청화요업은 지난 2022년 4월 현대요업(주)을 인수하였고 해당 인수를 발판으로 하여 한층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려 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청화요업
자료제공 / 청화요업

또한 “코리아빌드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청화요업의 다양한 제품 중 ‘파라오 벽돌’은 이집트 피라미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라인과 패턴이 접목되었고 기존 벽돌 제품보다 훨씬 길고 얇게 제작되어 건물에 적용 되었을 때 디자인적으로 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다. ‘파라오 벽돌’은 레드, 골드, 브라운, 그레이, 메탈등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큰 강점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외벽용 건축 자재 중 가장 뛰어난 단열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점토벽돌은 열전도율이 최대 0.224 kcal/mh°C 미만으로 에너지 절감형 건축물에 꼭 필요한 효율적인 건축자재이다. 최근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단열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춰 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아름답고 건강한 벽돌로 가득한 건축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주)청화요업의 ‘브릭코’ 벽돌은 코리아빌드위크 현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다양한 분야의 건축자재 기업이 참가한다. 코리아빌드 입장료가 있지만 홈페이지에서 무료관람 예약(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다. 무료관람 예약 및 코리아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