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상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 헤어스타일. 겸손한 마음과 꾸준한 노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미지 변신을 이끌어 온 헤어디자이너가 있다. 박승철헤어스투디오 안산고잔점 김대현 지사장을 만나보았다.  

1. 헤어디자이너의 길을 선택한 계기는?

호기심에 중고등학교 때 스스로 머리를 잘라보았다. 그리고 군대에서 이발병으로 있을때 그의 잠재력을 알아본 사람들의 권유로 미용을 시작하게 되었다.

2. 박승철헤어스투디오를 선택한 이유?

인턴생활은 이대에 있는 미용실에서 했었다. 외부 교육을 받았다가 우연히 박승철헤어스투디오에서 일해볼 것을 권유 받았는데 최고가 되려면 최고를 경험하라는 말이 생각나서 선택하게 되었다.

3. 많은 제자들이자 현재의 파트너를 양성하신 노하우?

우리 미용실에 들어오는 직원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성공시켜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곧 나의 성공을 의미하기도 한다. 성공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목표가 아닐 수도 있다. 직원들 각각의 목표에 따라 가이드를 해준다.

4. 나의 미용철학?

프로다운 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힘들고 나태해지더라도 일할 때만큼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어야 한다. 노력하고 겸손해야 한다. 교만해선 성공하더라도 절대 오래갈 수 없기 때문이다. 더불어 끝까지 포기하지 말 것을 강조하고 싶다. 열심히 하려는 의지 자체가 재능인 것 같다.

5. 노하우가 있다면?

관계설정에 중점을 둔다. 매출을 지속적으로 올릴 수 있는 것은 결국 재방문이다. 시술 가격은 정해져 있지만 언제나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물론 진심 어린 마음과 서비스는 기본이다.

6. 오랫동안 좋은 팀워크를 유지하는 비결?

주기적인 서비스 롤플레잉과 미팅 등을 통해 소통하고 팀웍을 강화하고 있다. 직급에 관계없이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평가하고 피드백을 해주도록 유도한다. 물론 그에 따른 포상도 있다.

7. 이제 미용을 시작하는 디자이너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목표를 가지고 나아가야 한다. 자기가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덕을 쌓아야 한다. 디자이너는 자신의 이름이 브랜드이자 생명이다. 명예나 권위가 아닌 신뢰를 쌓아야 한다. 그것은 진짜 나의 매장을 사랑하고 내 업을 좋아해야 가능하다.

8. 끝으로 장기적인 계획과 목표가 있다면?

전국 박승철헤어스투디오 매장 중에서 규모로나 매출 면에서 모두 1등하는 것과 가장 많은 직원이 우리 매장에서 근무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리고 나와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모두 스스로의 목표를 이루는 것이 장기적인 나의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