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로, 번아웃 등 업무로 인한 다양한 증후군들이 등장하는 지금, 이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은 매우 중요하다. 과로는 많은 부작용을 낳기 때문에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고, 업무시간을 규정하고, 노동강도를 완화하기도 한다. 이것이 생산성, 업무 능력 등을 제고시킨다는 것은 다양한 조사 등으로도 증명된 바 있다. 하지만 현재, 한국 사회는 국제 노동기구(ILO)가 ‘과로 위험 국가’로 지정할 만큼 일과 삶의 균형을 찾기 어렵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휴식과 힐링을 얻기 위해 마사지, 안마 등 전신 관리 샵을 찾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샵은 일률적인 프로그램으로 개개인의 몸 컨디션을 살피지 못해 충분한 효과를 내지 못하기도 한다. 또 왁싱의 경우 약품 등으로 부작용을 겪는 사례도 자주 볼 수 있다. 개인의 컨디션에 맞는 관리가 삶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놓고 볼 때, 전문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관하여 부산시 럭스풋앤바디를 운영하는 박채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럭스풋앤바디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피부미용 자격증을 취득한 후 에스테틱 근무부터 마사지에 흥미를 느껴 발 관리, 활법과 아로마 경락 등 다양한 스포츠 마사지 수기를 배우며, 교육실장으로 오랫동안 실력 있는 많은 관리사를 배출해냈다. 10년 차쯤에 왁싱에 관심이 생겨 민간자격증도 취득하고 15년 경력을 쌓아오며, 멀티 토탈 케어샵으로 부산에서 최고의 관리기관으로 승부를 걸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처음에는 작은 규모로 창업했으나 손님이 부쩍 늘어나 수제자로 열심히 승승장구하던 지금의 실장과 여러 제자와 함께 시작하게 되어 지금의 럭스풋앤바디가 탄생하게 되었다.
Q. 럭스풋앤바디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럭스풋앤바디는 개인룸, 커플룸을 완비하고 샤워실과 함께 마사지·왁싱을 제공하는 남녀 토탈 케어샵이다. 또한 짜임새 있는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사지와 왁싱에 대한 무한피드백과 관리 스킬을 실장님과 함께 가성비 대비, 최적의 비용으로 배우실 수 있다. 전신 스포츠마사지, 아로마, 두피스케일링, 페이스, 발관리, 왁싱, 마사지·왁싱 교육 등이 있다.
주 프로그램인 페이스 관리와 풋스파, 발관리, 두피스케일링관리(건식스포츠관리 20분)는 스케일링제 도포 이후, 전동 괄사요법을 시행한 후 두피 진정과 영양 앰플 공급을 시행한다. 뿐만 아니라 건식 스포츠 관리, 활법, 타이 테라피 뿐 아니라 전신 아로마 경락&테라피가 있다. 산전후 관리 케어도 진행하고 있고, 왁싱은 브라질리언과 부분 왁싱을 시행한다. 이 밖에도 실속 패키지 프로그램과 다양한 제품, 기기 등을 활용한 힐링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럭스풋앤바디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15년 경력의 베테랑 원장의 숙련된 손맛 노하우, 절도 있고 섬세한 손맛이 숨어있는 실장과 함께 항상 최고의 양질의 좋은 서비스 마인드로 손님의 마지막 발걸음까지 웃음의 끈을 놓치지 않게 하나하나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Q. 럭스풋앤바디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관리사님들에 대한 끊임없는 체계적인 스킬 교육과 손님 응대법, 항상 최선을 다하는 마인드로 관리하기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직원복지와 능률성과급체계로써 한 번 오신 손님은 다시 재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도 간과하진 않을 것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른 동종업계 샵에 비해, 좋은 평을 들을 때 선뜻 나서서 체험 후기를 스스로 남겨주실 때만큼은 힘들어도 정말 잊지 못할 보람으로 남는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타 업소와 달리, 두 명의 직원이 제공하는 ‘four hands’ 황제 관리를 통해 다양한 스킬을 체험해보실 수 있다. 여기에 조금 더 폭넓은 다양한 매뉴얼 선택과 실시간 누리실 수 있는 쿠폰제도도 갖추고 있고, 아기자기하고 넓은 로드 샵,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편안하고 힐링 되는 쉼터로 자리매김한 것이 노하우라고 할 수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유일한 더 실력 있는 인재 양성과 멀티 토탈케어샵으로 승승장구할 것을 약속드린다. 일단 믿고 오게 되는 최고의 리뷰기록을 쌓아 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정진을 할 것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관리를 받고 많은 분들이 최상의 서비스로 만족을 느끼셨으면 한다. 그만큼 널리 전파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지금껏 긴 글을 시간 내어 관심 있게 봐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린다.
보도자료 발송 및 기사제휴 ▶ sisunnews@sisunnews.co.kr
문의 ▶ 02-838-5150
- [어바웃 슈퍼리치] 천연성분의 이로운 화장품, 러쉬(LUSH)의 창업자 '마크 콘스탄틴'
- [영화평점] 그가 돌아왔다, 다 같이 외쳐 '샤잠! 신들의 분노'
- [시선★피플] 대박났어 사라야! 김히어라, 비호감을 연기했지만 호감형 배우로 떠오르다
- [인터뷰360] 데뷔 10주년 리마인드 콘서트 앞둔 '허각', "쉬지 않고 달려온 모습 보여드릴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