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이탈리아무역공사

이탈리아무역공사(Italian Trade Agency)가 이탈리아 외무성(MAECI), 이탈리아 대사관과 협력하여 주관하는 《l’Italia è di Moda, 이탈리아가 트렌드다》 전시가 2월 3일부터 12일까지 국내에서 진행된다.

Unindustria의 패션 및 디자인 부문의 대표인 스테파노 도미넬라(Stefano Dominella)가 큐레이팅하는 이번 전시는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탈리아의 여러 브랜드사에서 제작된 의류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미공개 작품으로 구성된 본 전시는 이전에는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의류와 소재로 이루어진 창의적인 의상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더 흥미롭다. 

본 전시에서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재킷과 막스마라의 코트를 비롯해 월터 알비니의 토탈 화이트 프랑코 모스키노의 우유를 테마로 한 작품 등이 공개된다. 가띠노니의 아카이브 소장품으로는 영화배우 라나 터너와 킴 노박이 입었던 조젯과 새틴 뒤셰스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에트로의 아이코닉한 페이즐리 프린트로 장식된 롱테일 드레스, 로베르토 카푸치의 화이트 폴카 도트로 장식된 레드 오간자 러플, 지아니 베르사체의 메탈 메쉬 오버코트, 발렌티노 가라바니의 레드 등도 선보인다. 

아울러 잉그리드 버그만의 영화 '선인장 꽃'(1969년)의 의상들을 전시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영화 ‘전쟁과 평화’(1956)에서 나타샤 역의 오드리 헵번을 위해 페르난도 가티노니가 제작한 의상, 페데리코 펠리니의 영화 돌체 비타(1960)의 아니타 에크베르그에서 분수 속의 여인, 모니카 벨루치가 입는 아이코닉한 드레스도 특별 전시될 예정이다.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한국의 대중들과 패션업계 종사자들에게 두 가지 기회를 제공하고자 두 가지 패션 행사를 서울에서 개최하고자 노력했다. 진취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이탈리아 패션의 특성과 혁신성을 잘 보여준 전시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준비한 스테파노 도미넬라 대표는 “한국에서 처음 공개하는 영화속의 의상들은 국제 영화를 위해 이탈리아 패션이 만든 오리지널 의상들이다”며 “전시회의 한 섹션으로 환경 지속 가능한 기술과 재료들로 만든 일부 작품들을 통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관심을 유도한다”고 말했다.  

패션 전시회 《l’Italia è di Moda, 이탈리아가 트렌드다》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 가능하며,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3, 4F에서 관람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