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오리지널 핫도그 프랜차이즈 ‘코브라독스’가 푸드트럭 행사전문 전국 최대규모 커뮤니티인 ‘푸드트럭클럽’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코브라독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푸드트럭클럽에서 푸드트럭클럽 플랫폼서비스로 공식 명칭을 변경하고 향후 전국의 모든 푸드트럭이 각종 행사를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존 푸드트럭클럽의 모든 시스템을 개선한다."라고 전했다. 

코브라독스 이덕우 대표는 “푸드트럭 행사영업을 할 당시 연간 500건 이상의 행사를 유치하여 많은 푸드트럭 사업주들에게 도움을 주었지만, 이제는 일부 푸드트럭 업주가 영업을 독점하는 시대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모든 푸드트럭 업주들이 직접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영업 노하우를 전면 무료로 공유하는 것과 동시 푸드트럭 시장이 더욱 더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푸드트럭클럽은 온라인 커뮤니티로, 2014년 9월 셰프,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가 모여 소규모 푸드트럭 매니지먼트로 시작한 이후 현재 4천여대의 푸드트럭 사업주들과 함께 전국의 모든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연간 1,500건 이상의 개인, 단체, 기관등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적게는 푸드트럭 1대부터 최대 푸드트럭 50대까지 행사장에 푸드트럭을 배치하고 대한민국 먹거리 문화를 책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