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사람들에게 신체 질환으로 인한 불편함은 마치 친구과 같이 따라다니는 존재이다. 잘못된 자세 습관이나 무리한 운동,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신체가 불균형해지고, 그로 인해 통증과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신체 불균형으로 인해 근골격계 질환을 가지게 될 수도 있기에 신체 불균형을 해결하는 노력 가운데 운동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많은 운동 가운데 필라테스는 신체 불균형을 해결하는 효과가 있는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필라테스는 재활과 자세 교정의 목적을 가지고 신체의 유연성과 근육의 발달을 돕는 운동이다.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강도를 조절할 수 있기에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누구나 시작하고 시도할 수 있는 운동으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운동이다.

이와 관련하여 고양시에서 A.PT(에이피티) 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성유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A.PT(에이피티) 필라테스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A.PT(에이피티) 필라테스는 다음과 같은 취지를 가지고 설립하게 되었다. 우선은 가격에 맞는 퀄리티를 제공하고 싶었다, 여기서 퀄리티란 깨끗한 공간, 프라이빗함, 유기농 아로마 오일 시용, 피톤치드 소독수로 청소, 수업의 질 등을 이른다.

또한 어떤 질환을 가지고 있어도 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곳을 열고 싶었다. 편마비, 하지마비 환자와 같은 중추신경계 질환 환자분들과 디스크, 거북목과 같은 척추 관절 질환 환자분들도 운동이 가능 한 센터를 설립하고 싶었다. 마지막으로 시그니처함을 갖고 싶었다. 유기농 아로마 오일로 도수 치료 후 기구 필라테스를 제공하며 우리만의 유니크함을 지켜 가고 있다.

Q. A.PT(에이피티) 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A.PT(에이피티) 필라테스의 주요 프로그램 및 커리큘럼은 물리치료사가 만들어 주는 나만의 맞춤형 프리미엄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유기농 아로마 테라피 & 필라테스 운동 처방을 함께 제공하고 있고, 아로마 도수+재활 필라테스를 결합하여 효과를 높이고 있다. 또한 운동 필라테스로 회원님들의 건강을 함께 고민하고 있다.

물리치료사로서 10년 이상 재활 분야에서의 의학적 임상 경험을 통해 통증 및 관절 장애, 손상 후 회복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케어와 체형에 맞는 필라테스 동작을 적용함으로서 편안한 움직임을 만들고 필라테스 기구를 통해 근력 및 근지구력을 증가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필라테스로 얻으실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 심부근 근육(core muscle)의 강화를 통한 신체 안정화, 체형 교정을 통한 바디 디자인, 균형적인 전신 근육의 강화, 활력 증가와 스트레스 완화, 자세 정렬을 통한 통증 완화, 신진대사 활성화를 통한 체중 감소의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이다.

Q. A.PT(에이피티) 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A.PT(에이피티) 필라테스의 특징은 유기농 아로마 바디 오일 과 피톤치드 소독수를 사용하며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또한 병원 재활 치료 실무 경력 10년의 물리치료사가 진행하는 필라테스 수업이 특징이자 강점이다. 1인샵이기에 프라이빗함과 청결함 또한 자랑하고 있다.

Q. A.PT(에이피티) 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A.PT(에이피티) 필라테스는 회원님에게 가치있는 시간이 되도록 하려고 한다. 또한 통증으로부터의 해방으로 회원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 하고, 회원님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아끼는 마음으로 수업에 임하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회원님들이 나에게 “삶의 낙이 수업 오는 일이다”, “안 아프다”, “처음으로 운동이 재밌다”, “몸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일상생활에서 자세를 바르게 하게 된다”고 말씀해 주실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내 노하우는 재활 치료했던 경력, 회원님을 진심으로 대하는 마음, 끊임없는 공부와 철저한 수업 준비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A.PT 필라테스에서 수업을 받으면 행복하고 통증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라는 말을 듣는 필라테스 센터가 되고 싶다. 어떤 필라테스 센터 보다 깨끗하고 재밌고, 운동 후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센터를 만들고 싶다. 회원님이 오셔서 수업을 받는 동안은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해 드리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요즘 텔레비전에서 허리나 목에 좋다는 운동을 따라 하시고 몸이 다쳐서 오시는 분들이 많다. 무분별한 정보와 지식에서 나를 제대로 지킬 줄 아는 것은 본인 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운동하는 것이다,

텔레비전이나 매체에서 좋다는 운동을 따라 하지 마시고, 본인 몸에 맞는 정확한 운동법을 알고 하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필라테스 센터를 고르실 때, 꼭 체험 레슨을 받아 보시고 본인과 맞는 강사 분과 수업을 진행하셨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