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세바시와 함께하는 2023 모두의 게임문화 스피치 행사’를 오는 2월 10일(금)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 이용에 대한 좋은 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국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이용의 긍정효과, 사회적 가치 제고와 관련된 다양한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오는 1월 30일(월)까지 참가 신청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공지 내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게임 속 협업 및 목표 달성 등 역할 수행(rpg) 관련 ▲생활 속 실제 게임 활용 사례 (과제 수행, 교육 등) ▲선호 캐릭터 배경, 역할 등을 통한 사회적 가치 학습으로 총 3개 중 한 가지의 주제만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본 공모의 입상자는 게임업계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3명 선정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일(수)에 발표될 예정이다. 3명의 입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대한민국 대표 강연 프로그램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직접 출연할 기회를 얻게 된다.

스피치 행사는 서울 중구 소재의 CKL스테이지에서 실시되며, 세바시 홈페이지를 통해 강연회 방청 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세바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 및 강연자 별 개별 영상을 게재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이번 스피치 행사를 통해, 게임은 즐겁고 함께 하는 문화임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더 많은 공감을 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