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이윤아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01월 20일부터 2023년 01월 22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교섭
장르 – 드라마 / 한국 / 108분
출연진 – 황정민, 현빈, 강기영
줄거리 - “어떤 경우라도 희생자를 안 만드는 게 이 협상의 기조 아닙니까?” 분쟁지역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들이 탈레반에게 납치되는 최악의 피랍사건이 발생한다. 교섭 전문이지만 아프가니스탄은 처음인 외교관 재호(황정민)가 현지로 향하고, 국정원 요원 대식(현빈)을 만난다. 원칙이 뚜렷한 외교관과 현지 사정에 능통한 국정원 요원. 입장도 방법도 다르지만, 두 사람은 인질을 살려야 한다는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간다. 살해 시한은 다가오고, 협상 상대, 조건 등이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서 교섭의 성공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져 가는데…

2. 더 퍼스트 슬램덩크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124분
목소리 – 강수진, 신용우, 엄상현, 장민혁, 최낙윤
줄거리 -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3. 아바타: 물의 길
장르 – 액션, 모험, SF, 스릴러 / 미국 / 192분
출연진 – 조 샐다나, 샘 워싱턴, 시니고 위버, 우나 채플린, 지오바니 리비시
줄거리 -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렸다.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 <아바타>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이 출연하고 존 랜도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4. 유령
장르 – 액션 / 한국 / 133분
출연진 – 설경구, 이하늬, 박소담, 박해수, 서현우
줄거리 - “유령에게 고함. 작전을 시작한다” 1933년, 일제강점기 경성. 항일조직 ‘흑색단’의 스파이인 ‘유령’이 비밀리에 활약하고 있다. 새로 부임한 경호대장 카이토는 ‘흑색단’의 총독 암살 시도를 막기 위해 조선총독부 내의 ‘유령’을 잡으려는 덫을 친다. 영문도 모른 채, ‘유령’으로 의심받고 벼랑 끝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 총독부 통신과 감독관 쥰지, 암호문 기록 담당 차경, 정무총감 비서 유리코, 암호 해독 담당 천계장, 통신과 직원 백호. 이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하루 뿐. 기필코 살아나가 동지들을 구하고 총독 암살 작전을 성공시켜야 하는 ‘유령’과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이들 사이, 의심과 경계는 점점 짙어지는데… 과연 ‘유령’은 작전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성공할 때까지 멈춰서는 안 된다”

5. 영웅
장르 – 드라마, 뮤지컬 / 한국 / 120분
출연진 –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줄거리 - 어머니 ‘조마리아’(나문희)와 가족들을 남겨둔 채 고향을 떠나온 대한제국 의병대장 ‘안중근’(정성화). 동지들과 함께 네 번째 손가락을 자르는 단지동맹으로 조국 독립의 결의를 다진 안중근은 조선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3년 내에 처단하지 못하면 자결하기로 피로 맹세한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를 찾은 안중근. 오랜 동지 ‘우덕순’(조재윤), 명사수 ‘조도선’(배정남), 독립군 막내 ‘유동하’(이현우),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박진주)와 함께 거사를 준비한다. 한편 자신의 정체를 감춘 채 이토 히로부미에게 접근해 적진 한복판에서 목숨을 걸고 정보를 수집하던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김고은)는 이토 히로부미가 곧 러시아와의 회담을 위해 하얼빈을 찾는다는 일급 기밀을 다급히 전한다. 드디어 1909년 10월 26일, 이날만을 기다리던 안중근은 하얼빈역에 도착한 이토 히로부미를 향해 주저 없이 방아쇠를 당긴다. 현장에서 체포된 그는 전쟁 포로가 아닌 살인의 죄목으로, 조선이 아닌 일본 법정에 서게 되는데… 누가 죄인인가, 누가 영웅인가!

6.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장르 – 애니메이션 / 미국 / 102분
목소리 – 안토니오 반데라스, 셀마 헤이엑, 올리비아 콜맨, 하비 길런, 와그너 모라
줄거리 - 아홉 개의 목숨 중 단 하나의 목숨만 남은 장화신은 고양이. 마지막 남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 반려묘의 삶을 선택한 그에게 찾아온 마지막 기회,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 잃어버린 목숨을 되찾고 다시 히어로가 되기를 꿈꾸는 장화신은 고양이는 뜻밖의 동료가 된 앙숙 파트너 '키티 말랑손', 그저 친구들과 함께 라면 모든 게 행복한 강아지 '페로'와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 그리고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 마주치게 되는데… 새해를 여는 끝내주는 모험이 시작된다!

7. 개리와 슈퍼콜라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79분
출연진 – 최정윤, 엄상현, 이다은, 원옥화, 정주원
줄거리 - 내 친구 ‘콜라’에게 초능력이 생겼다…?! 우주 악당 ‘스펙터’에게 쫓기던 외계인 ‘마스터’는 우연히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고 ‘캐리’의 가장 소중한 인형 ‘콜라’의 몸 속에 들어가게 된다 그렇게 처음 ‘슈퍼콜라’와 만나게 된 11살 캐리와 친구들! 자유자재로 사물을 움직일 수 있는 초능력 덕분에 ‘캐리’의 하나뿐인 비밀친구가 된 ‘슈퍼 콜라’! 그러나 평온함도 잠시. 무리한 초능력 사용으로 ‘스펙터’ 일당의 레이더에 걸린 ‘슈퍼콜라’는 결국 악당의 우주선으로 잡혀가고 마는데!  용감무쌍 캐리의 슈퍼파워 콜라 구출 대작전!

8.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장르 – 멜로, 로맨스 / 일본 / 121분
출연진 – 미치에다 슌스케, 후쿠모토 리코, 후루카와 코토네. 마츠모토 호노카
줄거리 - “카미야 토루에 대해 잊지 말 것” 자고 일어나면 전날의 기억을 잃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에 걸린 소녀 ‘마오리’ “내일의 마오리도 내가 즐겁게 해줄 거야" 누구에게도 기억되지 않는 무색무취의 평범한 소년 ‘토루’ 매일 밤 사랑이 사라지는 세계,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 날 서로를 향한 애틋한 고백을 반복하는 두 소년, 소녀의 가장 슬픈 청춘담

9. 스위치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3분  
출연진 – 권상우, 오정세, 이민정, 박소이, 김준
줄거리 – 하룻밤 사이, 인생이 180도 뒤집어졌다! 캐스팅 0순위 천만배우이자 자타공인 최고의 스캔들 메이커 ‘박강’. 화려한 싱글 라이프를 만끽하고 있지만, 정작 크리스마스이브에 끌어안을 것이라고는 연말 시상식 트로피뿐. 유일한 친구이자 뒤처리 전문 매니저 ‘조윤’을 붙잡아 거하게 한잔하고 택시를 잡아탄다. 다음날 아침, 낯선 집에서 깨어난 ‘박강’에게 생전 처음 보는 꼬맹이 둘이 안겨오고, 성공을 위해 이별했던 첫사랑 ‘수현’이 잔소리를 폭격하며 등짝 스매싱을 날리는 것이 아닌가? 게다가 매니저 ‘조윤’이 천만배우가 되어 그가 있어야 할 톱스타의 자리를 꿰차고 있는데… 이게 무슨 황당한 시추에이션?! 180도 뒤집어진 인생에 속이 뒤집어지는 ‘박강’은 불현듯, 지난밤 택시 기사가 무심코 건넨 한마디가 떠오르는데… “만약에 선택을 바꿀 기회가 생긴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10. 라일 라일 크로커다일
장르 – 가족, 뮤지컬, 드라마 / 미국 / 106분  
출연진 – 하비에르 바르뎀, 윈슬로우 페글리, 숀 멘데스, 콘스탄스 우
줄거리 – 뉴욕을 음악에 홀릴 마법이 펼쳐진다! 쇼맨 헥터(하비에르 바르뎀)는 어느 날 노래하는 악어 라일(숀 멘데스)을 발견하게 되고, 돈과 명예를 얻게 될 성공적인 무대를 꿈꾼다. 그러나 무대공포증에 있던 라일로 인해 무대는 실패하고  헥터는 라일을 홀로 도심에 남기고 떠난다. 한편, 뉴욕에 이사 온 프림 가족은 매일 밤 의문의 노랫소리로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되고, 그 놀라운 정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인생이 바뀌게 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