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3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무상급식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18일 홍준표 경남도지사를 찾아 민생문제에 대한 회동을 가졌다. 새정치연합은 민생 문제에 있어 여당 단체장도 적극적으로 만나겠다는 '통합 의지'를 기본으로 잡아 이번 일정을 기획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회담은 그저 문 대표가 무상급식을 하지 말라는 ‘의지’만 공식적으로 전달한 시간이었을 뿐이었고, 덤으로 서로 감정만 상해 헤어진 꼴이 되버리고 말았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zoVzX)

2. 신천지 그리고 CBS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증했습니다. 지난 16일 방송된 케이블TV CBS TV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에서는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관찰 카메라에 담아 실체를 파헤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하지만 신천지는 연출된 영상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LWRnq)

3.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에 대한 인기가 대단합니다.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만큼 민속촌의 이번 이벤트는 대 성공인데요. 특히 70~80년대의 복고와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벨튀 아저씨’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벤트, 한국민속촌에 직접 인터뷰 해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Hauts, http://bit.ly/1Fdj1Uo)

4. 사드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주한미군 배치 여부를 놓고 한국과 중국의 갈등이 표면화 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영토에 사드를 설치하기 때문에 우리의 선택권이 중요해 보이는데, 실상을 들여다보면 미국의 대북 안보력과 중국의 경제력(AIIB)를 두고 양자택일해야 하는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드배치, 앞으로도 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ord3P, http://bit.ly/1FHbhL8)

5. 람보르기니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14일 거제시 고현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SM7 승용차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추돌 사고는 이들 운전자들이 보험사기를 치기 위해 아는 사람끼리 일부러 낸 사고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보험사가 두 운전자의 진술이 엇갈리는 등 수상한 점이 포착돼 조사하여 밝혀낸 사실로, 보험사는 두 사람으로부터 이 같은 사실을 시인받고 확인서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다행히도 보는 눈이 많아 덜미가 잡혀버렸네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LY2Dk, http://bit.ly/1BsH5wB)

6. 이영돈PD 그릭요거트
'이영돈 PD가 간다'의 이영돈 PD가 그릭 요거트의 비밀을 파헤치러 그리스로 갔습니다. JTBC로 건너가 톡톡히 입지를 굳히고 있는 이영돈PD지만, 국내 그릭요거트 업체의 강한 반발로 프로그램 신뢰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탐사보도, 언제나 신중해야 겠지요. 아무쪼록 국내 업체에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LYn91)

7. 서세원과 서정희
서세원과 서정희의 싸움으로 연예계는 시끄럽습니다. 진흙탕을 넘어 가히 공해수준 이상입니다. 연일 터져 나오는 서정희의 발언에 경악을 금치 못할 뿐입니다. 끊이지 않는 서세원과 서정희의 싸움, 잘잘못을 떠나 평생 사랑하고 아끼고 살아도 부족한 인생에,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있는 모습이라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LYOQN)

8. 성매매 특별법
성매매 여성을 처벌하도록 규정한 법률 조항이 위헌인지를 놓고 다음달 헌법재판소가 첫 공개변론을 열기로 했습니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다음 달 9일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21조 1항에 대한 심판 변론을 공개한다는 방침인데요. 성매매특별법에 대한 결과에 주목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http://bit.ly/1FHd56W)

9. 압구정백야
임성한 작가의 압구정 백야가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소 복잡한 구성한 황당한 이야기 전개로 시청자들의 비난과 뭇매를 맞고 있지만, 동시에 압구정백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작가의 정확한 의도에 대해 궁금할 뿐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HfApJ)

10. 그것이 알고싶다 ‘블랙위도우’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블랙위도우’형 범죄에 대해 언급해 화제가 됐습니다. 블랙 위도우(Black Widow)란 미국산 독거미인 검은과부개미를 말한다. '호주과부거미'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일명 실제 ‘화차’범죄의 범죄자를 빗대어 표현한 것으로, 의미에 다시 한 번 주목됩니다.
(기사 바로가기▶ http://bit.ly/1x5llMt)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