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2월 4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보육과 돌봄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으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일할 수 있는 전문직 자격증이다.

관계자는 “해당 교육원 측은 교육부 장관 표창을 5회 수상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17개 전 과목을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모두 개설하고 있다. 오프라인 출석 수업으로 이뤄지는 대면 과목의 경우, 전국 주요 거점도시에 대면교육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실습 학습자를 위한 실습가능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유보통합 정책 발표 이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분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취득기간과 방법의 변화가 예고된 만큼, 현행 학습과정으로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2월 개강반에서 많은 분들이 보다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내달 4일 개강반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포함 총 7개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학사·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을 개강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