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이기영 거주지서 발견된 혈흔 신원 확인 작업 본격화... 동거녀 시신 수색 범위 확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기영의 거주지에서 발견된 혈흔의 신원 확인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지난해 이 씨의 경기 파주시 거주지를 방문했던 여성 6명의 DNA(유전자) 대조군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국과수는 이기영 거주지에서 확보한 혈흔과 머리카락 등에서 여성 3명, 남성 1명의 DNA가 검출됐다는 내용의 회신을 한 바 있다. 이기영이 동거녀의 시신 유기 방법과 관련한 진술을 번복하면서 지목한 파주시 공릉천변의 한 지점에서 이틀간 굴착기와 수색견 등을 투입해 집중 수색이 이뤄졌으나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다.

술 마시다 같은 국적 동료 흉기로 찌른 외국인 근로자 체포

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같은 국적의 동료를 흉기로 찔러 다치게 한 혐의(특수상해)로 카자흐스탄 국적의 근로자 30대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5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오후 11시 15분쯤 안산시 사동 자택에서 같은 카자흐스탄 국적의 동료 B 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범행 직후 지인에게 연락해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요청했으며,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같은 날 오후 11시 30분쯤 A 씨를 검거했다.

152억원 KBO 단일 최고액 계약 양의지, 두산 복귀 신고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사진/두산 베어스 제공]

KBO리그 FA(자유계약선수) 계약의 역사를 바꾼 양의지가 두산 베어스 복귀 신고를 한다. 프로야구 두산은 11일 오후 서울시 잠실구장에서 ‘양의지 입단식’을 연다. 양의지는 지난해 11월 22일 두산과 ‘4+2년 최대 152억원’의 초대형 FA 계약을 했으며 152억원은 지난 2022년 3월 김광현이 미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접고 돌아오며 SSG 랜더스와 맺은 4년 151억원(비FA)을 1억원 넘어선 ‘KBO 단일 최고액 계약’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