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주요 3대 플랫폼인 카카오, Line, OGQ에서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 디자인한 이모티콘들이 실제로 판매되는 ‘디자인 1인 창업’ 성과를 이뤄냈다고 4일 전했다.

관계자는 "이번 이모티콘 판매는 카카오, Line, OGQ 주요 3대 플랫폼에 이모티콘 접수, 심사를 거쳐 합격, 등록한 학생들 이모티콘이 해당 플랫폼에서 실제 판매로 이어지고 있으며, 이에 발생한 수익은 재학생 작가에게 주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인숙 디자인학과 학과장은 ”지도교수와 함께 주요 3대 플랫폼에 학생들이 직접 기획, 디자인한 이모티콘을 접수 및 도전한 학생 중 최종 합격한 6명 학생에게 실제 판매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이번 성과는 사이버대학 온라인 수업을 통한 '디자인 1인 창업' 성공 모델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교수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에서는 그동안 대부분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이버대학 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특성에 맞춰 디자인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디자인 1인 창업 및 취업을 위한 성공 모델을 개발해왔는데 드디어 올해부터 그 성과가 성공 사례로 이어지고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팬덤을 구축하는 실무적인 이모티콘 감성 작가 양성 방식의 수업을 통해 더 많은 이모티콘 작가 양성을 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