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창수 예원예술대학교 만화게임영상학과 교수가 ‘2022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학술-만화게임영상학’ 부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은 연합매일신문사와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이며, 수상자는 분야별 전문위원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 등의 공동 심사로 선정됐다."라며 "류 교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특히 실감형 콘텐츠 개발·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만화(카툰·웹툰), 게임(인물모델링·배경디자인·그래픽), 영상(일반제작 및 애니메이션) 등이 융합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VR 실감형 콘텐츠, 게임 엔진, 문화 콘텐츠 융합교육 등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10월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전문가 과정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류 교수는 교육에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고 만화, 출판, 웹툰, 게임 그래픽·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션, 컴퓨터프로그램 등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하는 콘텐츠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라며 "그는 그래픽 실습능력, 시나리오 구성력뿐 아니라 협업에 능한 인재를 기르기 위해 상호간의 소통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조별작업과 만화·영상 제작에 중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도덕성과 창의력을 강조해 만화·게임의 주 대상인 어린이들에게 콘텐츠가 순기능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라고 설명했다. 

류 교수는 “만화·게임·영상을 종합적으로 가르치는 교육기관이 많지 않은데, 예원예술대학교 만화게임영상학과가 메타버스 시장의 인재 양성에 큰 역할하는 전국 최고의 학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