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탑승 시위 전장연에 추가 법적 조치 예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 지하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는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탑승 시위와 관련해 추가로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공사는 지하철 탑승 시위를 이어온 전장연을 상대로 2021년 11월 형사고소 2건과 민사소송 1건을 제기했다. 공사는 전장연에 대한 형사고소와 민사소송도 추가로 제기하기로 했다. 2021년 1월부터 현재까지 약 2년간 전장연이 총 82차례 진행한 지하철 내 시위가 그 대상이다.

직장 동료 폭행-살해 20대 구속기소... 허위 차용증에 성매매 강요까지

전북 전주의 한 모텔에서 직장 동료를 폭행하고 살해한 20대가 재판에 넘겨졌다. 전주지검 형사3부(권찬혁 부장검사)는 살인, 공갈, 성매매 알선 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A(28) 씨를 구속기소 했다고 2일 밝혔다. A 씨는 지난달 4일 전주의 한 모텔에서 금속 재질의 둔기로 여성 B 씨를 무차별 폭행해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A 씨는 B 씨에게 3,400만원이 적힌 ‘허위 차용증’을 쓰도록 협박하고 이를 빌미로 성매매를 강요한 것으로 드러났다.

프로농구 올스타전 티켓 예매 9일 오후 3시부터 시작

[사진/KBL 제공]
[사진/KBL 제공]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올스타전 티켓 예매가 9일 시작된다. KBL은 프로농구 올스타전 티켓을 9일 오후 3시부터 KBL 통합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은 어린이 권종이 적용되고, 국가유공자, 장애인, 청소년 및 어린이, 경로 티켓 할인 대상자는 매표소에서 교환 시 증빙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한편, 이번 시즌 프로농구 올스타전은 15일 오후 2시 수원 kt 소닉붐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