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오늘부터 중국발 입국자 모두 PCR 검사... 고강도 방역 대책 시작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중국발 입국자 모두에 대해 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를 하는 고강도 방역 대책이 2일 시작됐다. 방역당국은 이날부터 중국에서 항공편이나 배편으로 입국하는 모든 사람은 PCR 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중국(홍콩과 마카오 제외)에서 오는 단기 체류 외국인은 입국 즉시 PCR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 확인 시까지 별도의 공간에서 대기하도록 하며 내국인이나 장기 체류 외국인은 입국 1일 이내에 거주지 보건소에서 검사한 뒤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택대기를 해야 한다.

60대 부친 폭행해 숨지게 한 지적장애인 30대 아들 검거

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60대 부친을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존속살해)로 30대 A(지적장애 2급)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일 오후 4시 30분 성남시 수정구 소재 빌라에서 자신의 아버지가 식사 중 할머니에게 반찬 투정을 했다는 이유로 주먹과 발로 얼굴 등을 때려 사망케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이웃 주민의 119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의 공동 대응 요청으로 경찰에 현행범 체포됐다.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 티켓 예매 3일부터 시작

[사진/WKBL 제공]
[사진/WKBL 제공]

신한은행 SOL 2022-2023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 티켓 예매가 3일 시작된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3일 오후 2시부터 연맹 인터넷 홈페이지와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올스타 페스티벌 입장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좌석은 VIP와 센터 플로어, 플로어, 테이블석, 일반 지정석으로 나뉘며 자세한 내용은 WKBL 인터넷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 올해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은 오는 8일 인천 도원체육관에서 펼쳐진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