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포낙보청기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포낙보청기가 보청기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청기 브랜드 1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2022년 11월 19일부터 2022년 12월 19일까지의 보청기 브랜드 빅데이터 1,751,52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보청기 브랜드 빅데이터 1,693,265개와 비교하면 3.44% 증가했다.

그 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낙보청기는 참여지수 103,926 소통지수 121,079 커뮤니티지수 120,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109로 분석됐다. 관계자는 “포낙보청기는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한 해 동안 브랜드평판 1위를 연속적으로 해오며 브랜드 이미지를 굳건하게 다져왔다”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고 설명했다.

포낙은 스위스에서 1947년 설립된 이래 75년 동안 최신 청각 솔루션을 연구, 제조해 선보이고 있는 보청기 리딩 기업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