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감독 겸 원맨밴드 YACKSON(약손)의 첫 디지털 음반 <별의 자리> EP가 22일 국내외 온라인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됐다.

수록곡 전곡 작사/작곡은 물론, 화려한 CG가 눈길을 끄는 동명의 타이틀곡 MV까지 기획 및 연출/촬영/편집/VFX등 전 과정을 직접 작업하여 대중음악사에 유례없는 1인 제작시스템으로 이번 앨범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우주와 별을 테마로 한 이번 앨범에는 모던록 장르의 타이틀곡 ‘별의 자리 (Feat. 한민희)’를 비롯해 연주곡 ‘Sky Walker’와 발라드곡 ‘약손’까지 총 3곡이 담겨 타이틀곡 ‘별의 자리’에는 노래 실력과 비주얼을 고루 갖춘 신예 배우 겸 가수 ‘한민희’가 객원보컬로 참여하여 MV에서도 열연하였다.

이번 첫 EP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뮤지션의 앨범 제작 및 음악과 영상을 결합한 영화 등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으로, 특히 저예산 1인 시스템으로 대형기획사의 아이돌 뮤직비디오 영상퀄리티에 버금가는 수준 높은 제작 기술력을 인디밴드 및 독립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등에 적극적으로 참여/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독특한 우주비행사 헬멧과 복장의 컨셉처럼 YACKSON(약손)은 우주처럼 한계가 없는 상상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무궁무진한 창작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

YACKSON(약손)은 “우리를 환하게 비춰주는 별과 같은 존재들은 가족•친구•연인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며, “어머니가 암 투병 끝에 떠난 후 뒤늦게 그런 별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음악과 영상으로 우리에게 소중한 별빛이 되어주는 존재들을 위해 <별의 자리>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YACKSON(약손)의 <별의 자리> EP는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서 이번 앨범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