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현대인이 가장 많이 즐기는 운동이라고 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필라테스이다. 상대적으로 다른 운동에 비해 무리한 동작을 하지 않고도 다이어트와 체형교정 효과가 입증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필라테스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필라테스 업체들이 생기고 있고, 바쁜 일상생활 중 시간을 내어 필라테스를 배우려고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필라테스는 그 유래가 재활에서 시작되었던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히 다이어트나 바디라인 정리뿐만 아니라 통증 완화 및 여러가지 재활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필라테스를 통해 척추 주변의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 틀어진 골반이나 체형 교정이 자연스럽게 가능해지고,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비뚤어졌던 자세를 바로잡을 수 있다.

이에 관하여 파주시에서 오롯이필라테스를 운영하는 김도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오롯이필라테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으로 필라테스를 접한 건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 근무할 때 였다. 재활운동과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 관심을 갖게 되었고 수업을 들을수록 내 몸의 변화를 직접 경험하게 되어 전문적인 필라테스 강사교육을 받아보고 싶다는 욕심을 갖게 되었다.

그 후 척추 재활센터, 체형교정 전문병원, 필라테스 센터 등에서 경력을 쌓고 근골격게 질환과 인체에 대한 이해도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정확하며 안전한 필라테스를 전하고자 탄생한 곳이 오롯이 필라테스다.

Q. 오롯이필라테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오롯이 필라테스의 수업은 1:1 개인레슨, 2:2 듀엣레슨, 4:1 그룹레슨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담을 통해 체형분석 및 전반적인 회원의 상태를 파악하고 운동목적에 맞는 수업을 권해드리고 있다. 그룹수업의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인원을 최대 4인으로 설정 하였으며 그룹수업 또한 원장 1인 직강으로 진행되어 체형에 대한 인지 및 동작의 이해도를 높이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Q. 오롯이필라테스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는 동작의 정확성이 중요한 만큼, 다수가 한 공간에서 수업을 받다 보면 내가 지금 동작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올바른 근육을 사용하며 운동하고 있는지 세세하게 코칭받기가 상대적으로 힘들다. 하지만 우리 센터는 모든 수업이 여러명의 강사가 아닌 원장 직강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타 센터와의 차이점이자 장점이다. 그룹레슨의 경우 소규모 정원으로 진행하여 보다 집중도 높은 수업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 원장직강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 원장직강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Q. 오롯이필라테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단순히 동작을 보고 따라하며 흉내를 내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내 몸을 이해하고 느끼며 움직임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동작의 양이 아닌 질을 높이는 움직임을 추구한다.

Q. 운영하는 데에 있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A. 여러 곳에서 운동 및 치료를 받아도 통증이나 체형에 대한 고민이 해결되지 않아 찾아와 주신 분들께서 저와 함께 운동하시면서 고민을 해결하시고 만족하시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 자격증 취득 후 근무했던 체형교정 센터에서의 시간이 나의 필라테스 수업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하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다. 나의 물리치료적 지식과 경험, 필라테스적 움직임이 합쳐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직까진 센터의 규모 확장에 대한 부분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 지금처럼 회원님들이 이 공간 안에서는 오롯이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보내며 몸 뿐 아니라 마음도 건강해져 삶의 전반적인 질이 향상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