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이태원 희생자 분향소 찾았다 무단횡단 논란 한덕수, 국민신문고 신고 접수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태원 참사 희생자 시민분향소를 찾았다가 유가족들의 반발로 발길을 돌린 한덕수 국무총리가 무단횡단을 했다는 신고가 국민신문고에 들어왔다. 21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한 총리와 관련된 국민신문고 신고 건이 접수된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전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도로교통법 위반(무단횡단) 경찰에 신고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으며 작성자는 한 총리가 용산구 녹사평역 이태원광장에 설치된 시민분향소를 찾았다가 도로교통법을 위반하고 무단횡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이달 20일 용산서에 신고했다는 글을 썼다.

돈 때문에서 사촌 형수 살해한 50대, 항소심에서도 중형 선고받아

돈 때문에 사촌 형수를 살해한 50대가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광주고법 전주재판부 제1형사부(백강진 부장판사)는 21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 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검사와 피고인의 항소를 기각, 징역 20년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 A 씨는 지난 2월 25일 오전 3시 40분쯤 전북 김제시 금산면 한 빌라에서 사촌 형수인 B 씨를 흉기로 10여 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선처를 호소하면서도 여전히 피해자를 원망하고 있는 점, 범행 수법이 매우 잔인한 점 등을 종합하면 원심의 형은 정당하다”고 판시했다.

의붓딸 신체접촉 강용 새아버지 사연 ‘결혼지옥’... 방심위에 민원 쇄도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MBC TV 예능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이하 '결혼 지옥')>의 의붓딸에게 신체접촉을 강요하는 새아버지 사연 방송에 대한 시청자 민원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쏟아지고 있다. 21일 방심위에 따르면 이날 오전까지 <결혼 지옥> 20회(12월 19일 방송)에 대한 민원이 총 2,900여 건 접수됐으며 해당 민원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심의 안건으로 상정될 수 있다. 해당 방송은 재혼 가정의 고민이 담긴 ‘고스톱 부부’ 편으로, 사연자의 남편이 7세 의붓딸에게 지나친 신체접촉을 하는 내용이 담겼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제작진이 아동 성추행 장면을 제대로 편집하지 않았다며 비판했고, 결국 MBC는 전날 문제의 장면을 다시보기 서비스에서 삭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