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토끼’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토끼에 관한 꿈
토끼에 대한 꿈은 어질고 착한 사람, 학자, 회사원, 청부업자, 하급 관리, 머슴, 식모, 물질적인 재물, 학업 등을 상징한다.

2.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꿈
토끼에게 먹이를 주는 꿈은 깊은 학문을 닦아 진리를 깨닫고 연구논문 발표나 각종 학술세미나에 참석하게 된다. 오래된 문헌 속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여 출판하게 된다는 의미다. 

3. 토끼가 방안에 들어오는 꿈
토끼가 방안에 들어오는 꿈을 꾼다면 이는 당신의 고민거리가 해소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환자는 완쾌될 길몽이다.

4. 여러 마리의 토끼가 형형색색으로 눈에 보이는 꿈
하얀 토끼는 진실, 검정토끼는 지혜, 누런 토끼는 재물, 얼룩무늬 토끼는 용맹, 파란 토끼는 정신발달, 빨간 토끼는 예술을 상징한다.

5. 토끼가 손을 물어 피를 흘리는 꿈
토끼가 손을 물어 피를 흘리는 꿈은 길몽이다. 재물과 돈이 생기고 하는 일들이 서서히 풀린다. 횡재수, 선물, 기쁜 소식 등이 있다.

6. 예쁜 토끼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예쁜 토끼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다면,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여운 딸을 낳는 태몽이다. 손님, 친인척이 찾아온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토끼’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