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아이 키우기 어려우시죠?” 육아에 도움 되는 지원부터 건강관리까지. 대한민국 정부의 다양한 정책 중 육아에 도움 되는 정책을 보기 쉽게 모았습니다. <2022년 12월 넷째 주 육아 정책 브리핑>

-사회-
● 교육부
- 2022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 발표

2022년 학생 희망직업 조사 결과, 1~3위의 희망직업은 운동선수, 의사, 교사, 간호사, 군인 등으로 지난해와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 주요내용
→ 프로그래머, 가상(증강)현실전문가 등 컴퓨터공학자/소프트웨어개발자 희망직업 순위는 지난해 보다 상승했는데 이는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온라인기반 산업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 또한, 인공지능(AI) 전문가, 정보보안전문가 등 신산업 분야*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 학생들이 희망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는 ‘좋아하는 일이라서(초 50.3%, 중 46.4%, 고 42.6%)’가 가장 많이 응답하였다.
→ 희망직업이 없다고 응답한 학생을 대상으로 그 이유를 조사한 결과, 중·고등학생은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직 잘 몰라서(중 52.5%, 고 47.7%)’라고 응답한 학생이 가장 많이 나타났다.
→ 초등학생은 ‘내가 잘하는 것(강점)과 못하는 것(약점)을 몰라서(39.2%)’,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직 잘 몰라서(37.8%)’ 순으로 나타났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