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서 자동차에 대해 소유한다기보다는 소모품이라는 생개념이 생기고 있어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주로 신형모델이 빠르게 쏟아져 나오는 현재, 소비자들이 큰맘 먹고 신차를 구매하지 않고, 장기 임대하는 방식이 훨씬 더 합리적인 소비형식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장기렌트카는 차량에 대한 모든 비용을 장기렌트사가 자동차 제조사에 납부하고 고객은 렌트사에 매월 렌트료를 지불하는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계약기간이 끝난 후 차량을 인수하는 ‘인수형’과 차량을 반납하는 ‘반납형’을 택할 수 있어, 선택권의 자유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파인장기렌트카 홈페이지

신차 장기렌터카는 렌터카 회사에 차량 계약기간 동안 대여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렌탈비에 차량취득에 관련된 세금일체(취·등록세) 및 보험료, 자동차세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할부 및 리스 대비 낮은 이자율과 보험료로 경제적이다.

그렇다면 합리적으로 신차리스와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파인렌트카 관계자는 신차리스와 장기렌트카 이용 시 무조건 최저가 상품만을 찾기보다는 보증금과 선수금의 차이점, 정비포함 여부와 중도해지시 위약금율, 계약 만료 시 차량 인수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말한다.

파인렌트카는 최근 화제가 되는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상담을 사용자의 상황에 맞춘 조건을 비교하여 제공하며, 관계자는“무료로 비교 견적하여 부담 없는 가격으로 리스,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파인렌트카는 국내 전차종은 물론 수입차까지 차량 모델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견적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존의 업체들과 차별화를 시도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인기 차종은 현대자동차의 엑센트, 아반떼, LF소나타, 그랜져5G, 신형제네시스, 에쿠스, 싼타페DM, 그랜드스타렉스 등이며, 기아자동차의 K3, K5, K7, 스포티지R, 올뉴쏘렌토, 올뉴카니발 등이라고 한다.

파인장기렌트카(www.finerentcar.com)는 AJ렌터카, KT금호렌트카, JB우리캐피탈, 현대캐피탈, 하나캐피탈, 오릭스캐피탈, 홈쇼핑 장기렌트카 등 국내 리스 및 장기렌트 업체와 제휴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