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휴넷

계속되는 구직난에도 IT 분야에서의 구인은 지속되고 있다. 또한 IT가 아닌 타 분야에서도 데이터 분석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다수의 기업들이 관련 기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에서도 지원하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제도’를 운영, 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기초 코딩, 웹/앱개발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 업무를 배워 취업할 수 있도록 훈련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평생교육 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제도를 통해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전액 국비지원(교육비 90% 지원, 10%는 수료 시 전액 환급)을 받아 수강할 수 있는 빅데이터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는 휴넷 정부지원교육 ‘빅데이터 분석 입문 가이드(SQL, 파이썬, 머신러닝)’ 강의로, 올해 9월 오픈 이후 10월 대비 11월 매출건수로 전월비 55%의 수강생이 증가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 과정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라클 최신 버전을 기준으로 IT 비전공자와 입문자도 쉽게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SQL의 원리와 다양한 활용 방법, 인공지능의 세부 분야인 머신러닝과 딥러닝까지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순 코드 학습이 아닌 관련 다양한 알고리즘의 원리를 자세히 설명하고, 현재 적용되고 있는 사례들을 예제로 채택해 학습자들의 현업 적용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파이썬 언어를 처음 배우는 이들을 대상으로 주의사항 및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학습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문법을 소개한다. 아울러 빅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웹 크롤링의 원리 및 실전 사례, 텍스트 데이터를 분석하여 시각화하는 내용까지 실제 사례에 기반해 설명한다”고 덧붙였다. 

기본적으로 익혀야 할 이론뿐만 아니라, 실시간 코딩 실습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고 강의에 사용되는 모든 소스코드를 제공하여 현업 적용가능성을 높였다. SQL, 파이썬,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처음 접하는 비전공자부터 다양한 프로그래밍 툴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현업에 바로 적용하고자 하는 (예비)직장인, 예비 데이터분석가 등 누구나 온라인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 

휴넷 관계자는 “본 과정은 SQL부터 파이썬, 머신러닝 등 학습 수요가 높은 인기 프로그래밍 툴을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9월 오픈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파이썬 독학이나 무료 빅데이터·코딩 강의를 찾고 있다면 내일배움카드로 교육비 부담 없이 수강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