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장기화된 취업난으로 인해 진로 선택을 할 때 취업까지 연결돼 있는 학과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전문 서비스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국내외 항공사와 공항,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 취업률이 높아, 매해 ‘항공서비스과’ 입시요강과 수시면접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코세아 승무원학원에서는 오는 21일 ‘2016년도 인하공전 및 주요 대학의 항공운항과 무료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세아 승무원학원은 이번 입시설명회에서, 최근 각 대학별(2년제/4년제)의 입시요강 변화에 맞춘 각 학교의 입시요강 및 항공 서비스학과 면접 시 주의사항, 면접 평가요소 등 분석할 예정이다. 또한, 스튜어디스 합격자들의 이미지 분석 및 개인별 맞춤형 입시 상담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입시 설명회에서는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인하공업전문대학(인하공전) 항공운항과와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등 주요 학교들의 입시요강 및 면접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이 학교들은 국내는 물론 해외 항공사 승무원 취업률이 높은 인기 학교로, 입시와 관련한 중요 정보를 얻고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다.

코세아 승무원 학원에서는 “스튜어디스는 물론 호텔 리조트 등 서비스업계 진출을 위해 항공서비스학과 입학을 원하는 학생들이 크게 늘었다”며, “항공서비스학과는 내신의 반영비율보다는 면접의 반영비율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입시설명회를 통해 면접 방식 및 입시 요강에 대한 정보를 얻은 뒤 수시 및 정시에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2016년도 주요 대학 항공운항과 및 항공서비스학과 입시 일정은 9월 수시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10월에는 2년제 항공 서비스과 1차 면접, 11월에는 4년제 항공 관광학과 면접, 12월에는 2년제 항공 서비스과 2차 면접 등이 예정돼 있다.

코세아 승무원 학원에서는 스튜어디스 및 서비스 업계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3월입시설명회에 이어 매달 한 차례씩 입시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세아 승무원 학원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코세아 승무원 학원의 항공서비스학과 정규반에서는 일반전형뿐 아니라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외국어 특별전형도 대비하고 있다. 토익 수업과 단계별 영어인터뷰 수업 및 입시수업, 카메라테스트를 포함한 모의면접, 헤어&메이크업 수업을 진행하며, 한 번의 수강료로 대학교 입학에서 스튜어디스로의 취업까지 단계별 무료 반복 수강이 가능하다.

코세아 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코세아 승무원학원에서는 현재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수시 면접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항공 서비스학과 교육문의 및 1:1 상담, 그리고 2016년도 항공서비스학과 입시설명회 신청은 코세아 승무원학원 대표전화02-335-2423를 통해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