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즈코어

스마트제조 전문 기업 위즈코어가 12월 20일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릴 ‘2022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인증식에서 기술 혁신(스마트제조) 부문 대상을 수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위즈코어는 2010년 설립된 스마트제조 전문 기업으로, 제조 데이터 분석을 통한 새로운 가치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위즈코어는 설립 이래 제조 데이터 분석 및 통합 모니터링 플랫폼 넥스폼(NEXPOM)을 통해 생산 시스템 통합이 필요한 대·중견기업부터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고객사에 스마트제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위즈코어는 다년간 축적해 온 제조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에 대한 도메인 지식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부터 최근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AI, 보안, 네트워크 영역까지 사업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스마트제조 분야 5G 기간통신사업 인증 및 주파수 할당을 받은 바 있다”라고 설명했다. 

위즈코어 박덕근 대표는 “제조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접근성 높은 제조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기업 경영에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전달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스마트제조 분야 대표 기업으로서 스마트 인프라를 통한 제조 데이터의 가치 발굴에 앞장서 국가적 제조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