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는 노안 현상을 겪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노안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까운 거리의 글씨나 명함 등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증상을 말하는데, 주로 40대 이후 중년층에서 발현하였으나 점차 젊은 층에서도 많이 나타나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많은 안경점들이 앞다퉈 누진다초점렌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누진다초점렌즈는 가까운 거리는 물론 중간거리, 먼 거리 모두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설계된 노안 교정용렌즈를 말한다. 누진다초점렌즈는 사람마다 다른 눈 상태에 따라 적응 양상이 다르므로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데, 누진렌즈 착용 및 안경점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국내 대표 안경체인 으뜸플러스안경의 부산마린시티점 점주와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았다.

자료제공 / 으뜸플러스안경

Q. 누진다초점렌즈의 원리와 특징은 무엇인가?
A. 누진다초점렌즈는 여러 도수가 한 렌즈에 점진적으로 배열되어 있어 한개의 렌즈만으로 모든 거리를 교정 시력으로 볼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또한 성능이 우수한 것은 물론 누진 렌즈임에도 두께와 무게가 일반 렌즈와 같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Q. 누진렌즈 착용 시에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
A. 누진다초점렌즈는 착용 경험이 없거나 처음인 경우 적응기간과 부작용 발생에 대해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초점을 맞춰 눈이 적응하기까지 짧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2주까지 적응기간을 거쳐야 한다.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빛 번짐을 경험하기도 한다.

또한 도수차이와 주변부의 비점수차로 인해 왜곡현상과 울렁임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렌즈가 사용자와 잘 맞지 않게 설계되었을 가능성이 크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Q. 누진렌즈 안경점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A. 누진다초점렌즈는 맞춤형으로 제작된 제품을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정밀하게 사용자의 개별적 눈 상태에 맞춰 제작되지 않을 시엔 교정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어지러움 등 부작용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으뜸플러스안경 부산마린시티점의 경우 개인 완전 맞춤형 누진다초점 렌즈를 고급 내면 프리폼 기술을 활용해 일반 누진렌즈와 달리 불편함이 매우 적고, 적응기간 역시 줄어드는 인체공학적인 안경 렌즈 설계 방식과 철저히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고 있다. 또한, 정품 품질보증 카드가 함께 발급되어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으뜸플러스안경 부산마린시티점은 매장을 1층이 아닌, 3층에 오픈해 임대료 및 매장 고정지출 최소화로 전제품의 가격을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공장직거래와 대량구매 시스템을 통해 안경테, 콘택트렌즈, 선글라스, 누진다초점렌즈, 블루라이트 전용 보호렌즈 등을 도매가에 가깝게 판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