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담건강이 운영하는 건강기능식품 쇼핑몰 정담트리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설문조사결과 기반으로 영양제 성분 비교 분석하여 맞춤 영양제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 추천받은 영양제는 사용자의 섭취 습관, 선호 타입 등을 고려하여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실제로 보다 쉽고 편하게 자신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양제의 과다섭취를 방지하는 올바른 맞춤영양서비스를 지향하는 만큼 5,000여편의 논문을 기반으로 한 건강 설문 데이터를 인공지능(AI) 기술로 분석해 서비스되며, 상담뿐만 아니라 현직약사가 개발한 제품 등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영양성분만 추천해준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자사제품을 추천하는 대부분의 일반 영양제추천서비스와 달리 정담트리에서는 시중의 여러 브랜드 제품 중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부터 트렌드 건기식까지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추천한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정담트리 관계자는 “정담트리는 다양한 시중 건강기능식품을 비교해보고 원스톱으로 구매 가능한 쇼핑몰로 전문가들의 선별 및 상담을 통해 고객들에게 맞춤 영양제추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AI영양제추천서비스 설문조사는 정담트리 공식 온라인몰 내에서 진행가능하며, 약 2~3분 정도 소요로 간편하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