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사람들은 미래사회가 어떻게 변할 것인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인다. 그리고 미래사회를 예측하며, 인류가 마주할 도전 과제에 대해 해결 방안을 찾으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렇게 사회가 미래에 관심을 지닐수록, 우리 아이들이 더욱더 당당하게 변화될 사회를 마주할 수 있도록 바람직한 교육을 제공하려는 보호자들의 고민 또한 깊다.

기술에 발달에 따라 교육 매체가 다양화되고, 아이들의 능력이나 학습준비도, 흥미에 따른 교육 방법도 세분화되고 있다. 정보가 많아질수록 선택의 폭은 넓어지지만, 보호자들의 혼란을 불러오기도 한다. 이때 보호자들은 진심이 담긴 수업과 노력을 끌어내는 믿음의 교육으로 아이가 실력을 높이고, 성취감을 얻기를 바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화성시에서 지성에듀학원을 운영하는 윤지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윤지훈 대표
▲ 윤지훈 대표

Q. 지성에듀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나에겐 한 가지 믿음이 있는데, 모든 일은 과욕을 부리지 않고 꾸준히 한다면 어떠한 일도 성취할 수 있다는 믿음이다. 이 믿음을 바탕으로 수학과 영어 과목의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 아이들에게 작지만, 확실한 희망의 가르침을 전달하기 위해 함께 공부하고 노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 누구든지 포기하지 않고, 미래에는 더욱 나은 모습으로 살아갈 것이라는 희망을 버리지 않기를 바란다.

‘우공이산’이라는 말처럼 처음에는 사람의 힘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도 꾸준한 노력으로 성취할 수 있다고 믿는다. 나는 이러한 교육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배우러 오는 모든 아이를 부모의 마음으로 대하고, 우리 아이의 미래를 설계한다는 생각으로 학원 교육에 임하고 있다.

Q. 지성에듀학원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지성에듀학원은 유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모든 학년의 아이들이 연속성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요즘 학습 연령이 점점 낮아지는 추세인데, 처음 학습을 접하게 되는 교육 기관의 중요성은 강조하지 않아도 모든 분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처음보다 점차 어린아이들의 교육부터 원래 강점이 있었던 중고등학생들의 교육이 연속성을 가지고 꾸준히 장기적으로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에 맞추어 우리 학원은 수학 과목과 영어 과목의 학습에 특화된 수업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전자칠판의 도입으로 모든 수업이 녹화되어 수업을 다시 들을 수 있다. 또한 방학 등을 이용하여 자습실에서 하루 6~7시간의 집중학습을 할 수 있게 하는 커리큘럼 운영으로 아이들의 실력의 확실한 향상을 이루고 있다. 또한 평상시에도 토요일뿐만 아니라 일요일에도 진행되는 특강 및 보강수업을 통해 꾸준히 노력하고, 남들보다 한 발 더 노력하는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학원의 강의 특징은 모든 학생이 개별 진도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수학과 영어 강의의 경우 아이들마다 개념 이해도와 성취도, 진도 등이 모두 다르기에 획일적인 수업 방식으로는 아이들의 수학과 영어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없다. 따라서 최대한 아이들의 현재 수준과 진도를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1:1 수업을 진행하도록 노력한다.

▲ 유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모든 학년의 아이들이 연속성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 유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 모든 학년의 아이들이 연속성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Q. 지성에듀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른 학원과 비교할 때 가장 다른 장점이라면 아이들에 관한 관심과 집중이라고 생각한다. 한 명의 아이라도 소외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도하려고 최선을 다한다. 또한 원장, 부원장의 직강으로 오랜 시간의 경력을 통한 강의 수준의 높은 퀄리티도 다른 학원에서 따라하기 힘든 장점이면서 하나의 특징이다.

앞서 말한 것처럼 새로운 시스템이나 장비의 도입의 빠른 도입으로 앞서가는 학원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부분은 학부모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향남지역에서 압도적인 수학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연세대 등 명문대학 진학의 성과도 꾸준히 나오고 있으며, 전국수학경시대회 1등을 배출하기도 했다.

Q. 지성에듀학원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경영 및 운영의 철학으로는 항상 받은 것보다 더 큰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려 하는 것이다. 치열한 경쟁 사회 가운데 학부모님들과 학생의 선택을 받고 꾸준히 수강하게 할 수 있는 것은 분명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그 이유가 바로 최상의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과 아이들을 지도하고 공부하게 할 수 있는 시스템 그리고 열정이라고 생각한다. 이 가장 근원적인 학원의 모습을 지키며 항상 진심이 담긴 강의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

▲ 전자칠판의 도입으로 모든 수업이 녹화되어 수업을 다시 들을 수 있다.
▲ 전자칠판의 도입으로 모든 수업이 녹화되어 수업을 다시 들을 수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항상 학생들을 가르치면 보람이 있지만, 아이들이 변화되고 힘들었던 부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새로운 학생이 수학이나 영어 과목에 자신이 있어 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최고의 보람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15년 이상 학원을 운영하면서 항상 아이들의 성적향상과 학습의 동기부여를 제대로 해주기 위해 노력하는 시간 가운데 항상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시스템을 만들다 보니 오늘날의 지성에듀학원의 학원 강의 시스템이 만들어졌다.

지금도 수업 방식이나 모든 것이 완벽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항상 열린 생각과 마음으로 더 좋은 방식의 학원 운영 방법을 찾으려 노력하는 것이 지금 성장하고 있는 지성에듀학원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 주어진 현실에 최선을 다하면 미래에는 자연스럽게 성장과 발전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오늘 지금 우리 학원에 재원하는 학생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미래의 성장보다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더욱 큰 도움을 주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