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패션 디자이너들의 서바이벌 디자인 배틀, ‘넥스트 레이블(NEXT LABEL)’이 11월 9일, 6회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넥스트 레이블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역량 있는 국내 디자이너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CJ ENM과 손잡고 공동 제작됐다.

지난 10월 5일, tvN show 채널을 통해 첫 방송을 시작한 넥스트 레이블은 ‘10년만에 돌아온 패션 디자이너 서바이벌 배틀’이라는 타이틀만으로도 큰 관심을 불러 모았다. 디자인의 예술성 대신 ‘소비자가 실제로 사고 싶은 옷’을 위해 오직 대중성과 상업성으로 평가하고, 방송 직후에는 온라인 편집몰인 EQL과 연계해 판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신선한 구성 방식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런웨이 옷을 판매하는 방식은 시청자들에게 디자이너의 의상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디자이너와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유통 판로를 확보와 함께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

넥스트 레이블은 만능 엔터테이너 장도연, 글로벌 톱모델 신현지의 진행과 비주얼 디렉터 김석원, 세일즈 디렉터 조준우, 패션 워너비 배우 기은세 등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심사위원들이 참여했다. 여기에 스타성과 실력을 갖춘 네임드 디자이너와 패기의 신진 디자이너 총 20팀이 참여해 계급장을 뗀 자존심 대결을 펼쳤다.

▲’낫노잉’ 김시은 ▲‘듀이듀이’ 김진영&이수연 ▲‘디앤티도트’ 박환성 ▲‘라이’ 이청청 ▲‘문리’ 이인주 ▲‘므아므’ 박현, ▲‘분더캄머’ 신혜영, ▲‘비건타이어’ 양윤아 ▲‘비스퍽’ 임재혁&김보나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시이안’ 이시안 ▲‘쎄쎄쎄’ 장윤경 ▲‘아이스가든’ 정소희 ▲‘아이아이’ 계한희 ▲‘앙크15.’ 김진선 ▲‘오디너리피플’ 장형철 ▲‘유가당’ 박정상&성지은 ▲‘이륙’ 임우준 ▲‘프레노서울’ 이서윤 ▲‘홀리넘버세븐’ 최경호&송현희는 매회 새로운 미션을 위한 화려한 런웨이는 물론 솔직하고 재치 있는 입담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브랜드와 이름을 밝히지 않고 시작한 제1회 ‘블라인드 런웨이’부터 ▲Y2K ▲Sporty ▲Color ▲Sustainability를 주제로 한 그룹 미션, 그리고 TOP 9 디자이너들의 마지막 대결까지 끝을 알 수 없는 치열한 접전은 시청자들에게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하기도 했다. 디자이너들은 치열하게 경쟁하고 견제하며 미션에 임하는가 하면 따로 또 같이 미션을 해결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런웨이에 올랐다.

넥스트 레이블의 골드 레이블은 분더캄머의 신혜영 디자이너가 차지했다. 파이널 런웨이에서 단 1점이 1위 신혜영과 공동 2위 고태용, 장형철의 운명을 갈라놓았다. 최종 우승자인 신혜영에게는 광고 및 쇼케이스 등 1억원 상당의 브랜드 지원이 주어진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락균 대중문화본부장은 “넥스트 레이블에 보내주신 관심과 호응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넥스트 레이블은 디자이너들의 인지도 확대는 물론 매출까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K패션의 저력과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디자이너가 다방면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넥스트 레이블은 총 6회의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그동안 방송 런웨이를 통해 선보였던 디자이너들의 의상들을 직접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고, 넥스트 레이블 제작 기프트 증정 등의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 넥스트 레이블 팝업 스토어는 11월 25일까지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