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조재휘 기자ㅣ지구촌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 우리가 잠든 사이에도 지구 반대편에서는 다양한 일들이 발생한다. 알아두면 좋은 글로벌 이슈. 오늘은 또 어떤 사건들이 해외에서 벌어지고 있는지 핫한 지구촌 소식을 알아보자. 

아르헨티나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가 지난 1986년 멕시코 월드컵 축구대회에서 ‘신의 손’이 함께 해 골을 넣었다고 언급했던 경기에 사용됐던 축구공이 경매에서 31억원에 팔렸다.

1. 신의 손 축구공 새 주인

[자료제공 /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AP·AFP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16일 영국 런던 그레이엄 버드 옥션 하우스에서 진행된 경매에서 ‘신의 손’ 축구공이 200만 파운드(약 31억 5,000만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아디다스에서 만든 이 공은 1986년 멕시코 월드컵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 준준결승전 심판을 맡았던 튀니지의 알리 빈 나세르가 36년간 소유하고 있었다. 빈 나세르 전 심판은 공을 경매에 내놓게 된 배경에 대해 “이제 이 공을 세계인과 공유할 적절한 시기가 왔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한 뒤 구매자가 대중을 위해 공을 전시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전했다.

2. 헤딩골 논란

[자료제공 / 엘그라피코-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당시 경기에서 헤딩 골을 넣은 마라도나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그공은 마라도나의 손에 맞고 들어갔다는 논란이 일었고, 마라도나도 “내 머리와 신의 손이 함께 했다”는 말로 축구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골 장면을 에둘러 표현했다. 빈 나세르 전 심판은 당시 상황에 대해 “사실 그때 (골 장면을) 정확히 볼 수가 없었다”며 “경기 후 잉글랜드 보비 롭슨 감독이 내게 '당신은 (심판을) 잘 봤지만, 선심이 무책임했다'고 말했다”고 회상했다.

3. 전설의 축구선수 마라도나

[자료제공 / Wikimedia, 연합뉴스 제공]

아르헨티나의 전설적인 축구선수로, 펠레와 함께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자주 언급된다. 별명은 황금빛 소년으로 시야, 패싱력, 볼 컨트롤, 드리블, 프리킥 능력, 필드에서의 리더쉽을 가진 완벽한 공격형 미드필더이자 플레이메이커로써 시대를 풍미했다. 아르헨티나에서 그는 하나의 성인이자 영험한 존재로 전 국민에게 섬겨지며, 아르헨티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위인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아르헨티나 그 자체인 인물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