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국제필라테스자격증교육과 체육학사학위과정 동시취득 교육과정 모집
동국대, 국제필라테스자격증교육과 체육학사학위과정 동시취득 교육과정 모집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2.11.16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서울캠퍼스)에서 국제필라테스자격증교육과 체육학사학위과정을 동시 취득 가능한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관계자는 “7년 동안 진행되고 있는 해당 교육과정은 요가자격증과정과 필라테스지도자과정으로 구성돼 있는 창업취업을 위한 전문교육과정이다. 신규 접수는 올해 11월부터 23년 3월까지 매월 가능하며, 지원 자격은 필라테스강사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연수 일정은 주중반, 주말반, 야간반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수업장소는 서울 장충동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학술관과 혜화관 필라테스전문강의실, 기구재활필라테스전문관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입학 관계자는 “자기관리와 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면서 요가학과와 필라테스학과 입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학구적인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에서는 요가필라테스자격증과정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체육학사 학위취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준비했고, 필요에 따라 필라테스강사자격증과 체육학사학위 취득과정을 별도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교육커리큘럼으로는 인체해부학, 스포츠의학, 비만체형관리학, 재활트레이닝이론, 자세교정학 지도법을 이론으로 수업하고 있으며 재활실기이론으로 '디스크재활(경추·허리·척추측만증)의 이해', '상체재활(근막통증증후군·팔꿈치통증·손목터널증후군·어깨회전근개 손상)', '하체재활(무릎연골·관절 통증·발목염좌·족저근막·아킬레스 건염·휜다리)' 등 3가지로 나누어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코스를 끝내면 '동국대학교 필라테스지도자 DGPA-4코스 전문가 수료증'이 동국대 총장명의로 발급이 된다. 발급 자격증은 국제필라테스자격증 프로페셔널등급과 재활필라테스자격증, 기구필라테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 17조 1항에 의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국내 필라테스자격증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 등록법인의 국제라이센스까지 선택, 취득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체육학사 학위과정은 22년 12월 계절학기, 23년 3월 1학기 교육생을 현재 면접 모집 중에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