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바른치킨(대표 이문기)이 2022년 3분기 국내 치킨 브랜드 대상 관심도 조사에서 1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치킨 브랜드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으며,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분석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조사 대상은 바른치킨을 비롯한 14개의 치킨 브랜드로 임의 선정했다. 바른치킨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6,464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전체 12위에 랭킹됐다. 이들 포스팅을 대상으로 한 ‘제품 속성’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대새레드’가 최다 관심도 메뉴로 나타났다."라고 설명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에 따르면, “각 치킨 브랜드의 포스팅 중 메뉴별 연관 정보량을 분석, 실질적 소비자의 관심사항을 확인해본 결과 메뉴 포스팅 비중이 상당히 높아 충성도가 낮지 않은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이에 바른치킨 관계자는 “우선 치킨 공화국이라 할만큼 치킨 프랜차이즈가 많은 한국에서 무려 12위로 선발된 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대새레드가 바른치킨의 시그니처 메뉴로써 타당함을 입증한 기회가 됐다. 대새레드에 대한 고객들의 로열티를 충분히 인지하며, 앞으로도 대새레드의 꾸준한 퀄리티 유지 및 개선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