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 이하 로열칼리지오브아트)가 오는 11월 22~23일 이틀동안 영국 아트, 디자인 석·박사 유학을 희망하는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설명회 및 포트폴리오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로열칼리지오브아트는 영국에서 유일하게 아트, 디자인, 건축 분야의 석사, 박사 과정만 제공하며, QS 세계대학순위 아트&디자인 부문 8년 연속 세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예술 및 디자인 교육 기관이다. 2017년 애플 최고디자인책임자(CDO)였던 조너선 아이브를 총장으로 선출하는 등 공학 및 기술 등의 교과 과정을 도입하여 예술에 접목하는 교육 혁신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먼저 11월 22일 화요일 오후 2~6시(시간 추후 확정)에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에서 로열칼리지오브아트의 커뮤니케이션학 교수 네빌 브로디 (Neville Brody)교수가 직접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후 일대일 포트폴리오 워크샵을 가질 예정이다. 네빌 브로디 교수는 타이포그래피의 혁신을 불러왔으며 잡지 <페이스>의 아트 디렉터로 명성을 얻었으며, 당대 가장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 중 한 명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로열칼리지오브아트에서 박사 과정을 마치고 객원교수로 재직 중인 강이연 교수가 함께 참석해 더욱 실질적인 조언을 줄 예정이다. 강이연 교수는 미디어 아티스트로서 국내외 예술계에서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고, 글로벌 현대미술 프로젝트 ‘커넥트, BTS’(2020)에 유일한 한국 작가로 참여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날 23일 수요일 오후 4~6시에는 유켄영국유학 강남 사무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유켄영국유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