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전문 기업 이엔엘인터내셔널은 한-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류 기업의 동남아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2022 K-박람회 베트남’에 참가했다.

‘2022 K-박람회 베트남’은 중소벤처기업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5개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한국무역협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한 행사다. 지난 10월 15~16일간 진행된 B2C 전시·체험관에는 한류관람객 3만 3,000명 이상이 방문했다.

주로 드라마와 유튜브, K-POP 등 한류 영향으로, 동남아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푸드·뷰티·리빙 분야 현장방문 20개사, 제품전시 20개사의 브랜드K 기업이 참여해 우수한 제품을 선보였다.

관계자는 "이엔엘인터내셔널은 이번 박람회에서 현장 바이어 상담을 통해 제품 수입·유통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가시적 성과를 이뤄냈다."라고 전했다. 

이엔엘인터내셔널은 “15~16일 B2C 전시·체험관에서의 선풍적 관심에 이어, 17~18일 수출상담회 현장에서만 상담건수 14건(오프라인 10건, 온라인 4건)을 통해 제품 수입·유통을 위한 MOU 업무협약 체결로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전세계 무대를 위해 ‘VEGUN GODSAUCE(비건 갓소스)’개발 완료를 통해 점진적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