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영일)는 제96돌 한글 점자 주간(11월 첫째주)을 맞아 10월 31일(월)부터 11월 4일(금)까지 5일간 ‘제96돌 한글 점자 주간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글 점자가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기획되었다.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글 점자의 일상 속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제 96돌 한글 점자 주간 문화행사’는 △내 이름 한글 점자로 쓰기 △한글 점자 퀴즈 풀기 총 두가지로 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내 이름 한글 점자로 쓰기는 본인 이름을 한글 점자로 쓰고, SNS에 인증한 후 누리집(한글전자닷컴)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문화상품권(1만원)을 지급될 예정이다.

한글 점자 퀴즈 풀기는 행사 기간 동안 매일 누리집에서 공개되는 한글 점자에 관한 퀴즈를 풀면 참여가 가능하다. 각각의 퀴즈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총 500명에게 모바일문화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두 행사의 당첨자는 11월 8일 누리집(한글전자닷컴)에 공지되고, 상품은 15일에 발송될 예정이다.

한편, 한글 점자 주간 문화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