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 캠퍼스타운사업단은 ‘2022년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입주기업을 모집, 최종 21개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방송, 문화예술 그리고 ICT 융복합 우수기업의 발굴 및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창업기업을 육성하고자 추진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7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했다.

1차 서류평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기업들이 열띤 선의의 경쟁을 펼쳤고, 지난 8월 24일 21개 기업들이 최종 선발되었다.

이번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창업지원 프로그램 참여 입주기업 모집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하고 다양한 창업 아이템이 선보여 졌다. 주요 기업으로는 △메타버스에도 활용 가능한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S/W를 개발하는 (대상)_리플레이(대표 신상훈) △시각적 분석과 AI기술로 맞춤형 체형정보를 추천하고 의상 사이즈를 매칭해주는 플랫폼을 개발하는 (최우수상)_㈜아이미마인(대표 박익수),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 및 온라인 게이밍 헬퍼앱을 개발하는 우수상_(주)투익트(대표 최동준) △물 순환기술을 적용한 어항겸용화분을 개발하는 (주)하이팟(대표 여상철), 관절 질병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반려견 찜질안대&찜질팩’ 코코의 하루(대표 김선혜) 등이 선정되었다.

선발된 21개 기업은 인덕대학교 인덕창업팩토리 및 연지스퀘어의 조성된 창업공간에 입주하여 △창업에 필요한 공간 무상제공(기업별 사무실, 미디어파사드실, 영상촬영•편집실, 1인 미디어실 등) △모집 분야에 따른 사업화 자금의 차등 지원 △1:1 멘토링 △창업 교육 프로그램 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이상봉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이번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청년들에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