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몽글몽글

지난 10월 1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웹소설 플랫폼 몽글몽글(대표 봉희선)은 11월 정식 오픈을 앞두고, 모든 작품에 조회수당 정산금을 지급하는 기존 이벤트 외에 조회수당 최대 20원을 지급하는 더블 적립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꿈 ‘몽(夢)’ 자와 한글의 ‘글’을 합쳐 ‘스토리가 꿈이 되는 세상’을 의미하는 몽글몽글은 누구나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가 되어 소설을 써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유 연재 웹소설 플랫폼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몽글몽글은 독자와 작가에게 또 다른 재미를 주고 감성을 더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유명 여성 웹툰 작가들과 협업하여 플랫폼 자체 이모티콘을 차례로 선보인다”고 설명했따.

그 시작으로 BL웹툰 ‘나좋다’, ‘지독한 아홉수’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연시완 작가와 협업한 ‘안순수’ 이모티콘이 10월 1일 베타 서비스 오픈 시 일부 공개되었다. 몽글몽글의 운영자는 “개성 있는 이모티콘을 통해 이용자들이 작품을 좀 더 위트 있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편집장과 프로듀서 등 운영조직을 전부 여성으로 구성한 몽글몽글은 이전에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성을 위한 콘텐츠 제공에 집중하고, 무료 자유 연재 외에도 월 단위 정액제 결제를 통해 웹소설, 웹툰, 오디오 드라마 등을 자유롭게 구독할 수 있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할 방침이다. 

몽글몽글 봉희선 대표이사는 “몽글몽글은 스토리가 꿈이 되는 곳, 디지털 콘텐츠의 가치를 만드는 곳, 누구나 자유롭게 보고 듣고 즐기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여성에 초점을 맞춰 장르의 다양성과 신진 작가 양성에 힘쓰고, 독자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웹소설 플랫폼 몽글몽글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