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평생교육원)이 오는 10월 19일 자정까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2년도 2학기 6차 과정 학습 기간은 2022년 10월 20일부터 2023년 02월 01일까지 진행된다.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1:1 맞춤 과정으로 개인별로 컨설팅을 받으며 이수할 수 있다. 학습에 대한 유의사항도 함께 공개했다. 평가 요소로는 출선 15%, 기말 25%, 퀴즈 5%, 과제 15%, 참여도 점수 15%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급 자격증은 전공에 상관없이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는 누구나 17과목만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반면, 사회복지사 1급은 국가시험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자가 응시할 수 있으며, 최종학력이 전문학사인 학습자는 1년 이상의 현장경력이 있어야 응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사 2급은 결격사유가 없는 한 누구나 자격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성별이나 나이 제한이 없어 대학생, 직장인, 경력 단절 자 및 기타 노후대비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 중, 장년층에게도 각광받고 있다고도 말했기에 다양한 부분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과정은 이론부터 실습까지 ONE-STOP 시스템으로 이수할 수 있다. 수강생들은 개인의 학력 조건에 맞춘 학습플랜을 무료로 컨설팅 받으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게 된다. 이론의 경우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어 출석부터 수강까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진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