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문페이스

문페이스(MoonPhase)가 오는 8일, ‘조조코믹스’의 웹툰 OST ‘브런치’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츄 (이달의 소녀)’가 가창자로 나선 이번 OST는 네이버웹툰 조조코믹스의 주인공 ‘아영’의 설렘 가득한 세레나데로, 어쿠스틱 악기들과 츄의 맑은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이다.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과 아이유의 ‘돌림노래’ 등 다수의 히트곡과 더불어 문페이스와의 협업으로 고퀄리티 웹툰 OST를 선보이는 박우상 작곡가가 이번 프로젝트를 리드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이어 “평소 사랑스럽고 다정한 매력을 보여주는 ‘츄’의 목소리를 담은 이번 음원은 사랑을 향해 직진하는 해맑은 ‘아영’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연상시킨다. 특히 ‘모닝커피엔 베이글이듯/네 곁엔 항상 내가 필요해’라고 잘 어울리는 한쌍이라는 표현을 ‘브런치’에 빗댄 노랫말은 사랑에 빠진 핑크빛 기분을 재미있게 풀어내 작품 속 캐릭터에 몰입을 더한다“고 설명했다. 

자료제공 / 문페이스

문페이스 관계자는 “웹툰 작품의 서사와 캐릭터를 음악으로 선보여 온 문페이스가 조조코믹스의 웹툰 OST에 참여하게 되어 무척 즐거웠다”며, “오는 8일 음원 발매일에 맞추어 토리뮤직(TORI MUSIC) 유튜브와 문페이스의 SNS채널에서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웹툰 ‘조조코믹스’는 구웅게임즈에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 옴니버스툰으로 ‘유미의 세포들’로 특유의 재기 발랄함을 인정받은 이동건 작가의 작품이다.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으며, 사내 연애라는 미묘한 설렘과 짜릿함을 유쾌하게 그려낸다는 평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