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조니워커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의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응원하는 ‘Depth of Blu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니워커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개·폐막식을 비롯한 모든 행사를 정상 개최하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 프리미어 스폰서로 참여해 전 세계 영화팬들이 부산국제영화제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매년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을 통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이야기를 담아낸 감독들을 소개해왔다. 올해는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미어 스폰서인 조니워커, 럭셔리 매거진 마리끌레르 그리고 ‘한국 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선정된 12명의 감독들과 함께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응원하는 ‘Depth of blue’ 캠페인을 진행한다.

관계자는 “특히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0년간의 헤리티지를 담아 비교할 수 없는 진귀한 풍미의 럭셔리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와 가장 독창적인 이야기와 깊이 있는 세계관을 만들어가는 ‘감독들의 이야기’ 모두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비교할 수 없는 가치와 깊이를 담아내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9월 말 공개된 첫 번째 캠페인 영상에서는 2022년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선정된 기모태, 김태훈, 박재범, 변성빈 등의 감독이 직접 출연해 영화를 사랑하는 이유, 영화의 의미 그리고 한국 영화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풀어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영상은 개·폐막식을 제외한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영화제 주요 행사장 내 대형 스크린을 비롯해 부산 영화의전당, 해운대역, 도산대로, 삼성동, 강남대로 등 부산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 수상 감독 1인과 함께하는 두 번째 캠페인 영상은 10월 중순 조니워커와 마리끌레르 SNS 채널에서 공개된다. 해당 영상에서는 수상 소감을 비롯해 앞으로의 계획, 비전, 한국 영화에 대한 생각 등을 담아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조니워커 브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 영화인들의 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를 후원함과 동시에 12명의 감독님들과 함께 뜻깊은 캠페인을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 영화의 미래를 지지하고 응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니워커는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미어 스폰서 자격으로 현금 및 ‘시민평론가상’을 후원한다. 또한 참석 배우와 감독 등 영화 관계자들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인 ‘조니워커 블루 프리미어 라운지’ 조성,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 리셉션 단독 주류 협찬을 진행한다. 더불어 영화제 진행 기간에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객들을 위해 영화의전당 야외 행사장에서 ‘조니워커 하이볼 바’를 운영하며, 10월 9일 진행되는 오픈 시네마 이벤트에서는 특별히 조니워커 블루 브랜드존을 마련해 영화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