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킹 키트를 판매하는 달달하 완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달달하당(신종환 대표)가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디저트를 한곳에서 편하게 찾아보고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원스톱으로 구입 및 배송이 가능하도록 기능성 디저트 커머스 플랫폼이 막바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곧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디오덕은 ‘디저트를 좋아하는 5가지 유형의 덕후’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 "5가지 유형으로는 1. 맛있는 디저트를 쫓는, 2. 식사 후 후식이 생각나는, 3. 밥대신 디저트를 먹는, 4. 건강을 생각하는, 5. 새로운 디저트에 도전하는 덕후들이 포함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음달 6일 런칭을 기다리고 있는 디오덕 플랫폼은 홈페이지에서 글루텐프리, 대체당, 식물성, 비건 등 원하는 종류의 기능성 디저트를 소비자가 확인하고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자의 위치와 가까운 기능성 디저트를 판매하는 카페의 위치까지 한번에 확인 해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디오덕 신종환 대표는 “플랫폼 내에서 구입하는 디저트는 집으로 직접 배송을 할 수도 있지만, 디저트를 안전하게 배송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소비자의 위치와 가까운 카페에서 구매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배송지를 설정할 수 있다. 추가로 수령 시 매장 내 음료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오프라인 서비스 지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하였다.

이어 "10월 오픈 예정인 디오덕 플랫폼은 10월 6일(목요일) ~ 10월 9일(일요일) 2022 카페&베이커리페어(킨텍스)에 참여하며 행사 당일 오프라인에서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